■ 방송 : 증시 오늘과 내일 1부 (오후 1시 ~ 3시 30분)
■ 진행 : 최지인 아나운서
■ 출연 : 최영동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종목은 '한국가스공사'입니다. 동사는 미수금 유동화 무산과 차익매물로 인해 주가흐름이 좋지 않은 상황인데요. 반면 긍정적인 측면도 다양하게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현재 매수 적정한 수준인지, 최영동 전문가 분석해주세요.

【 최영동 】
최근 '한국가스공사'의 가장 큰 이슈는 미수금의 유동화입니다. 현재 시장의 실망감과 차익성 매물로 인하여 80,000원대의 주가가 60,000원대 수준까지 하락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상증자 이슈 역시 동사의 부담요인이 될 것으로 판단합니다. 시장의 예상처럼 유상증자 내용이 현실화될 경우 기존 주주의 훼손가치는 10% 가량이 예상됩니다. 그만큼 일정수준 반영된 주가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원화강세가 추세적인 움직임이라는 펀더멘탈 측면에서, 우호적인 환경과 셰일가스 등 해외자원 투자개발의 정상화가 진행될 경우 유상증자에 대한 부담은 낮아질 가능성을 내포합니다. 이는 향후 성장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은 상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따라서 유상증자와 관련된 정확한 일정이 나오지 못하는 상황에서 부담일 수는 있지만. 가격적인 메리트가 충분히 존재하기 때문에 중장기적인 분할매수 관점이 유요한 시점입니다.

【 앵커멘트 】
네, 다음 차트를 보면 최근 200일선 부근까지 하락하고, 전일 오바마 연두발언과 관련해 상승하는 모습 볼 수 있는데요. 이는 매수관점으로 볼 수 있을까요?

【 최영동 】
일봉상의 차트를 보면 단기 데드크로스 발생으로 부정적인 부분만 부각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좀 더 기술적 지표들에 의한 신호 해석이 무엇보다 중요하겠습니다.

그럼 주봉으로 넘어가서 추가적인 신호를 검토해보겠습니다. 주봉상 역시 단기 바닥신호를 보이고 있어 추가 하락 가속화보다 시장흐름과 무관한 기술적 반등, 그리고 최근 발생한 해외자원 모멘텀을 기점으로 턴어라운드 가능하겠습니다. 따라서 분할매수 유효할 것으로 판단합니다.

【 앵커멘트 】
네, '한국가스공사' 미래 분석 해봤습니다. 최영동 전문가 오늘 말씀 고맙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