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들의 태국 통합 물관리 사업 12조원 규모 기대감에 수처리 관련주들이 오늘 급등세를 연출했습니다. 태국 통합물관리사업 수주전 10개 전 분야에서 한국이 최종 예비 후보로 등극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도화엔지니어링한국종합기술이 상한가를 기록했습니다. 이 밖에도 영진인프라, 젠트로, 웰크론한텍이 강세를 나타냈습니다. 하지만 전반적인 종목군들의 변동성이 상당히 크기 때문에, 리스크 관리 차원에서 관망세를 유지하는 전략을 권합니다.

삼성과 LG의 고해상도 패널 제품 출시와 생산 설비 투자 기대감에 AMOLED 관련주들이 오늘 급등세를 나타냈습니다. 전반적인 AMOLED 관련주들은 앞으로 LG의 OLED TV 생산 투자와 삼성의 신규 TV 생산라인 가동함에 따른 수혜를 얻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영향으로 덕산하이메탈, 에스에프에이, 테라세미콘이 강한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이 중에서도 덕산하이메탈에 대해 향후 주가의 눌림목 구간에서 매수 공략하는 전략을 권합니다. 목표가는 2만 6천원을 제시합니다.

최근 가울투자자문이 총 7개 종목군에 대하여 보유 주식을 대량 매도하면서 주가가 급락하는 흐름을 나타냈습니다. 아이마켓코리아는 471만주, 웰크론한텍은 372만주, 포스코엠텍은 441만주, 삼성정밀화학 144만주, 현대그린푸드 538만주, 그리고 SBS미디어홀딩스까지 매도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현대그린푸드를 제외한 나머지 종목군들이 상승세를 나타내고 있는 상황입니다. 웰크론한텍의 주가는 가울투자자문의 매도로 큰 폭으로 하락했지만, 최근 바닥권을 형성하며 조정 마무리 국면에 진입한 것으로 판단됩니다. 향후 주가의 상승세가 전망되기 때문에, 현시점에서 매수 접근하는 전략을 권합니다. 목표가는 5천원을 제시합니다.

MBNGOLD 증권전문가 김성남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