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관찰] 한글과컴퓨터 (10) 종합분석 - 이지한·정진교 MBN골드 전문가

■ 방송 : M머니 머니클럽 (오후 10시~12시)
■ 진행 : 박진주 아나운서 김성남 MBN골드 전문가
■ 출연 : 이지한·정진교 MBN골드 전문가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기업은 ‘한글과컴퓨터’입니다. 첫 번째 키워드는 “IT 소프트웨어
”입니다. 소프트웨어 관련 기업들을 승승장구를 해오고있는데요. 2013년 전망을 어떻게 하십니까?

【 정진교 전문가 】
지난해 개정된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 때문에 대기업이 공공부문 정보화 사업에 참여할 수 없게 됐습니다. 대기업의 공공 시스템통합 사업 진출을 제한하는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이 올해부터 시행되면서 IT 서비스 업계에 큰 변화가 생길 것으로 보입니다. 삼성SDS, LG CNS, SK C&C 와 같은 IT 서비스 대기업은 공공기관이 발주한 IT 사업 입찰에 참여하지 못하게 됩니다. 반대로 중소기업의 경우 정부 사업을 수주 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됩니다. 하지만 이 과정에서 중소기업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인해 저가수주의 문제도 생겨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소프트웨어산업 진흥법은 IT 소프트웨어 중소기업들에게 기회이자 또 다른 리스크로 작용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 앵커멘트 】
두 번째 키워드 “120일 이동평균선 지지”입니다. ‘한글과컴퓨터’의 차트 흐름을 살펴보겠습니다.

【 김성남 전문가 】
현재, 차트를 살펴보면 120일 이동평균선이 현재 지지가 되고 있습니다. 아래에서부터 꾸준하게 올라오고 있는 흐름을 보이고 있습니다. 며칠 전 장중에 하한가를 찍은 충격 있는 상태이지만 120일 이동평균선 지지가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120일선이라는 것은 시청자분들이 알아두셔야 할 것으로는 장기 추세선입니다. 이 구간을 뚫고 올라오면 계속해서 올라갈 수 있는 정배열이지만, 이 구간을 깨고 내려가면 하락을 막을 수 없는 마지막 지지의 선으로 보고 있습니다. 이후의 반등 가능성이 클 것으로 보고 앞으로 꾸준하게 지켜봐야 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 앵커멘트 】
마지막으로 세 번째 키워드는 “클라우드 컴퓨팅”입니다. 한글과 컴퓨터가 올해부터 본격화되는 클라우드 컴퓨팅 시대의 최대 수혜주가 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는데요. 어떻게 보십니까?

【 이지한 전문가 】
먼저, 클라우드 컴퓨팅을 소개해 드리면, PC 속의 하드디스크가 아닌 클라우드라는 서버 속에 파일을 넣어두고 필요할 때마다 파일을 꺼내 쓸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한글과컴퓨터’의 경우 기업용 클라우드 시장에서 입지를 굳히면서 크게 부각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올해부터 ‘한글과컴퓨터’는 ‘VM웨어’와 전략적 제휴를 통해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인 ‘씽크프리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 올해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나타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또한 공공부문의 오피스 소프트웨어시장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갖고 있습니다. 그리고 특성상 경기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기 때문에 사업 안정성도 매우 탄탄하지만 이미 실적에 대한 부분이 주가에 반영이 된 상태이기 때문에 급등의 흐름을 앞으로 보기 힘들 것으로 예상합니다.

【 앵커멘트 】
말씀 감사합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

포토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