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워시콤보. [사진출처 = LG전자]
LG전자가 내놓은 일체형 세탁건조기 ‘워시타워’와 ‘워시콤보’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뛰어난 공간활용성, 차별화된 디자인,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차원이 다른 편리함 등이 인기 비결로 꼽힌다.


8일 LG전자에 따르면 오프라인 판매점인 LG베스트샵에서 올해 세탁기나 건조기를 구입한 고객 10명 중 8명은 세탁과 건조를 하나의 제품에서 해결하는 일체형 세탁건조기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3월 시작 버튼만 한 번 누르면 세탁 후 세탁물을 꺼내지 않고 건조까지 마치는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콤보’를 출시하자 일체형 세탁건조기 판매 비중은 77%로 늘었다.


또 워시콤보 구매 고객 10명 중 7명은 하단에 추가 설치할 수 있는 4㎏ 용량 통돌이세탁기 ‘미니워시’를 함께 구입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LG전자만 갖춘 미니워시는 섬세한 의류나 속옷, 아기옷 등을 분리 세탁할 수 있다.


올인원 세탁건조기 워시콤보는 동급 트롬 세탁기와 동일한 컴팩트한 사이즈가 장점이다.

하단에 4kg 용량의 통돌이세탁기인 ‘미니워시’를 추가로 설치해 드럼세탁기·건조기·미니워시를 3-in-1으로 사용하면 더욱 편리하다.


LG전자가 2020년 국내에서 처음 출시한 원바디(one body) 세탁건조기 ‘트롬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의 경우 지난해 LG전자 세탁기·건조기 국내 판매량의 70%를 차지했다.


워시타워와 워시콤보는 LG전자의 차별화된 인공지능(AI) 기술과 부품 기술력을 상징하는 ‘AI DD모터’를 탑재했다.

AI가 고객이 투입한 세탁물의 무게, 습도, 재질을 분석해 LG전자만의 세탁·건조방법인 6모션 중 옷감을 보호하는 최적의 모션으로 세탁·건조해준다.


정광우 LG전자 리빙솔루션마케팅담당은 “세탁량이 많아 세탁과 건조를 동시에 원하는 고객들은 워시타워를, 버튼 한 번으로 세탁과 건조를 끝내고 나만의 시간을 확보하려는 고객들은 워시콤보를 선택하고 있다”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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