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KB證, 투자정보 서비스 강화를 위한 ‘스탁브리핑’ 오픈 [사진 출처 = KB증권] |
KB증권은 대체거래소 출범에 따라 더욱 중요해진 기업 공시 정보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스탁브리핑’, ‘스탁어닝콜’ 및 ‘주주혜택’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KB증권은 기존 정규거래 시간 종료 후 발표되는 주요 공시에 대해 고객들이 신속하게 인지하고 투자 판단을 할 수 있도록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다.
먼저 스탁브리핑은 국내와 미국 상장 기업들의 실적 발표, IR자료, 배당 및 증자 관련 정보 등을 빠르고 편리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이 설정한 종목에 대해서는 실적발표 정보를 PUSH알림으로 제공해 이에 대한 빠른 대응이 가능할 수 있다.
기업 실적에 대한 심층적인 정보도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스탁어닝콜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국내 및 미국기업의 실적발표 어닝콜을 인공지능(AI)이 요약한 정보부터 원문까지 함께 확인할 수 있다.
IR 전문기업 IR큐더스와 협력해 주혜택 서비스도 제공한다.
주주혜택은 일부 상장 기업들이 자사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주주들에게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KB증권은 대체거래소 오픈 이벤트 ‘더 길~어진 투자찬스!’를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한다.
새롭게 선보인 스탁브리핑 등 투자정보 서비스를 고객들이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스탁브리핑 페이지를 방문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천명에게 국내주식쿠폰 3000원을 증정한다.
추가로 대체거래소에 대한 고객경험을 한층 강화하기 위해 넥스트레이드 거래소 애프터마켓과 프리마켓에서 거래한 고객 대상으로 누적거래금액에 따라 추첨을 통해 국내주식쿠폰을 제공한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