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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가 세계적인 뮤지션 ‘윌아이엠’과 손잡고 무선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을 재단장한다. 사진은 윌아이엠이 LG 엑스붐의 사운드 정체성을 새로 정립하기 위해 작업중인 모습. <LG전자> |
LG전자는 세계적인 팝 그룹 블랙아이드피스의 멤버이자 기업가인 윌
아이엠(will.i.am)과 무선 오디오 브랜드 ‘LG 엑스붐(xboom)’을 재단장한다고 10일 밝혔다.
LG전자는 기존 무선 이어폰 브랜드 ‘톤프리’를 LG 엑스붐에 포함시켜 라이프 스타일 오디오 브랜드로 확장하고 사운드·디자인 정체성도 새롭게 정립한다.
윌
아이엠은 LG 엑스붐 오디오 제품의 사운드 방향성 설계와 음향 튜닝을 맡고 디자인 작업에도 참여한다.
분위기에 맞춰 변경 가능한 조명과 한 손에 잡히는 스트랩 디자인 등 사용성을 우선적으로 고려한 LG 엑스붐만의 디자인을 선보일 예정이다.
향후 LG 엑스붐 무선 스피커는 윌
아이엠이 만든 인공지능(AI) 기반 라디오 앱 ‘RAiDiO.FYI’로 색다른 AI 경험도 제공할 계획이다.
고객이 AI 분석으로 취향을 반영한 뉴스, 음악 등 라디오 방송을 듣다가 관련 내용에 관해 물어보면 AI가 답변하는 식이다.
이정석
LG전자 오디오사업담당 전무는 “
LG전자는 1959년 국내 최초로 라디오를 개발해 고객에게 ‘듣는 즐거움’을 선사한 이래 끊임없는 오디오 기술 혁신을 진행해 왔다”며 “윌
아이엠과 함께 LG 엑스붐의 브랜드 정체성을 새로 정립해 고객의 ‘듣는 즐거움’을 한 차원 더 진화시키겠다”라고 말했다.
LG전자는 내년 1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정보기술(IT)·가전 전시회 ‘CES 2025’에서 윌
아이엠과 함께 무선 이어폰 ‘엑스붐 버즈’를 포함한 LG 엑스붐의 새로운 제품과 기술을 선보일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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