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적 아름다움 반영한 인테리어
루프탑서 한식·전통주 조합 메뉴 눈길
사진관·콩나물국밥 연계 패키지 판매

신라스테이 전주 야간 전경 <사진=호텔신라>
호텔신라가 16번째 신라스테이를 전주에 개관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날 문을 연 신라스테이 전주는 ‘미식의 도시’ 입지에 걸맞게 한옥 루프탑 라운지에 다채로운 한식 바를 선보여 눈길을 끈다.


신라스테이 전주는 지하 3층부터 지상 11층 규모다.

총 210개 객실과 뷔페 레스토랑, 카페, 루프탑 라운지, 피트니스 센터, 세탁실 등의 부대시설을 구비했다.


11층 루프탑 라운지에는 전통 한옥 콘셉트의 ‘모던 한식 바’를 조성했다.

전주를 찾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전주의 전통미를 세련되게 느끼도록 집중했다.

이곳에서는 지역 특색을 가미한 한식 안주와 전통주를 판매한다.


루프탑 라운지는 한국적 아름다움의 기본 요소인 점·선·면을 모티브로 만들었다.


바 공간은 ‘선’을 표현할 수 있는 한옥의 문살에서 차용해 디자인했다.

낮에는 자연 채광이 어우러져 한국적인 느낌이 나고, 저녁에는 문살과 간접조명의 조화로 신비로운 분위기가 난다.

창가 쪽은 한옥 툇마루를 연상하는 좌석 공간을 기획했다.


한옥 콘셉트인 만큼 제철 식재료를 재해석한 한식 안주와 전통주를 선보인다.


대표 메뉴인 ‘주안상’은 주류와 어우러지도록 △주전부리 △한우 감태 육회 △문어 달구지(‘다리’의 방언) △등갈비 떡볶이 등의 안주가 한상차림으로 제공된다.

소셜미디어에 인증사진을 올리는 추세에 발맞춰 색 조화를 비롯한 음식의 볼거리에도 신경 썼다는 설명이다.


막걸리를 우유, 얼음과 함께 갈아서 만든 ‘막푸치노’, 막걸리와 배 음료를 섞어 샤베트처럼 맛볼 수 있는 ‘배막샤’ 등 전통주를 활용한 개성 있는 메뉴도 이목을 끈다.


신라스테이 전주의 한옥 콘셉트 루프탑 라운지 <사진=호텔신라>
신라스테이 전주는 국내 대형 호텔 브랜드로서는 전주에 들어선 첫 사례다.

국내 주요 관광지에 외국인을 비롯한 관광객이 늘어나는 가운데 지역의 관광 거점으로 자리잡겠다는 전략이다.

신라스테이 측은 “전주뿐 아니라 전북 지역 방문객에 품질 높은 숙박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라스테이 전주는 지역 맛집 식당 및 유명 관광지와 연계한 객실 패키지 상품도 출시한다.

기념사진 촬영으로 유명한 ‘경기전 옆 사진관’ 이용권 또는 콩나물 국밥 맛집 ‘현대옥 전주시청점’ 식사권이 포함된 패키지를 각각 판매한다.


이곳은 개관을 기념해 ‘웰컴 전주’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복을 착용하고 처음 체크인 한 고객에게 숙박권 1매를 제공하고, 이날 호텔에 체크인한 모든 고객에게 루프탑의 웰컴 드링크를 제공한다.


개관 후 한 달 동안 체크인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럭키 드로우’ 이벤트에서 ‘16’을 뽑으면 루프탑의 주안상 한상차림을, ‘12’를 뽑으면 신라스테이 시그니처 곰인형을, ‘10’을 뽑으면 노벨수상작 도서를 제공한다.

이 숫자들은 16번째 신라스테이가 12월 10일 개관했다는 의미를 담았다.


신라스테이 관계자는 “미식의 도시 전주에 한옥 콘셉트 루프탑 라운지를 갖춘 신라스테이를 열었다”며 “지역 관광 상품과 연계한 객실 패키지를 지속 개발해 전북 관광 활성화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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