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인력 추가편성 등 고객중심 경영에 높은 평가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왼쪽 세번째)가 ‘2024년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 및 시상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한 뒤 직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지난 9일 서울 롯데호텔 월드에서 열린 ‘2024년 CCM 우수 인증 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 부문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소비자중심경영(Consumer Centered Management·CCM) 인증은 소비자 중심 경영활동 및 개선 내역을 2년마다 평가하는 제도로 공정거래위원회가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이 평가한다.

CCM 우수 인증 기업 표창은 CCM 인증을 받은 기업 중에서도 활동 우수기업에 시상하는 제도로 국적 항공사 중 처음으로 제주항공이 수상했다.


제주항공은 지난해 12월 CCM 인증을 획득한 이후 경영활동을 소비자 중심으로 개선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지난해부터 경영진 대상 VOC(고객의 소리) 현황보고를 분기에서 격주 단위로 변경하고 서비스 개선과제를 도출하는 등 소비자 지향적 경영 체계 구축에 집중했다.


또 VOC 접수 채널 다양화, 서비스 현장 인력 추가 편성 등 고객의 소리를 듣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 지난해 말부터 올해 11월 말까지 꾸준히 99.9%의 VOC 처리율을 기록하고 있다.

이밖에 사내 구성원의 제안으로 지난 2월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 안내 페이지 개편을 통해 공항 혼잡도 정보를 안내하고 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항공사가 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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