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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플러스는 크리스마스 ‘완구 배송족’이 느는 추세라고 9일 밝혔다. [사진 = 홈플러스 제공] |
홈플러스는 크리스마스 시즌 온라인몰에서 완구 선물을 주문하는 ‘완구 배송족’이 느는 추세라고 9일 밝혔다.
홈플러스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기준 온라인에서 완구 선물을 주문한 고객 수는 2021년 같은 달 대비 50%가량 늘었다.
같은 기간 매출도 1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구매 고객의 연령을 보면 30대 고객 비중이 55%로 가장 높았고, 40대가 39%로 그 뒤를 따랐다.
30대에서도 여성 고객의 구매가 가장 활발하다.
지난해 12월 기준 30대 여성 고객의 1인당 완구 구매액 증가율은 다른 시즌 대비 약 70%로 30대 남성(35%), 40대 여성(50%), 40대 남성(36%)을 크게 앞섰다.
홈플러스는 고물가 여파로 완구 선물용품도 합리적인 가격이 장점인 대형마트 온라인몰이 인기를 끄는 양상이라고 자체 분석했다.
홈플러스는 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이달 25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으로 완구 대전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카드 결제 시 촤대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조혜영 홈플러스 온라인마케팅본부장(이사)은 “자녀들에게 크리스마스 낭만을 선사하려는 대한민국 엄마·아빠를 위해 다양한 완구 선물용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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