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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현대트랜시스] |
현대트랜시스 노조가 파업 철회 후에도 별다른 대책 없이 명분 없는 주택가 시위를 이어가면서 노조 내부에서도 지도부를 향한 비판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지난 25일 트랜시스 노조원들은 서울 한남동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자택 인근에서 이른 오전부터 대형 현수막과 피켓을 동원한 민폐시위를 강행했습니다.
현대트랜시스 노조 측의 장외 집회 및 시위는 지난 달 26일부터 시작돼 이번이 11번째로, 노조 측은 지금까지 주 2회 진행하던 주택가 민폐 시위를 지난 주부터 주 3회로 늘렸습니다.
인근 주민들의 불편은 아랑곳없이 '나몰라라' 식 민폐 시위를 강행하는 것으로, 임단협과 무관한 대다수 인근 주민들은 출근 및 등교 등 평온한 일상에 커다란 지장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한편, 파업 종료 후에도 별다른 대책 없이 주택가 민폐 시위 강행을 고집하는 노조 지도부를 향한 노조원들의 비판 목소리도 커지고 있습니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 블라인드에는 시위의 명분과 효과에 대한 의문을 품는 등 노조 지도부에 대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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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현대트랜시스] |
현대트랜시스 노조는 한달 이상 지속한 파업을 종료하고 지난 11일부터 정상 출근했지만, 협상에는 임하지 않고, 잔업과 특근을 거부하며, 임단협과 무관한 주택가 게릴라 시위를 이어가는 상황입니다.
지난 6월 이후 회사 측은 금속노조 현대트랜시스 서산지회와 임금 및 단체협약(임단협) 교섭을 진행해왔으나 노조가 기본급 15만 9,800원 인상(정기승급분 제외)과 전년도 매출액의 2% 성과급 지급을 요구하면서 협상이 어려움을 겪어 왔습니다.
노조가 요구하는 성과급 총액은 약 2,400억원으로, 이는 지난해 현대트랜시스 전체 영업이익 1,169억원의 2배에 달하는 규모입니다.
노조의 주장을 수용하기 위해서는 회사가 지난해 영업이익 전액을 성과급으로 내놓는 것은 물론, 영업이익에 맞먹는 금액을 금융권에서 빌려야 하는 상황으로, 회사가 빚을 내서 성과급을 지급하라는 노조 측 요구는 비현실적이라는 지적이 제기됐습니다.
한편, 현대트랜시스는 장기간 파업으로 인한 생산차질 및 신뢰 회복을 위해 지난 11일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하고, 경영진 등 전임원들은 연봉의 20%를 자진 반납키로 하는 등 노조에 위기 극복에 동참해 줄 것을 호소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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