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셀라 개점 4개월만에
방문 고객 13배로 급성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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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2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와인셀라에서 열린 ‘바롤로 캠프’ 시음회에 참석한 방문객들. [신세계백화점] |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의 와인숍 ‘와인셀라’가 개점 4개월 만에 방문 고객수가 13배로 급성장한 것으로 21일 확인됐다.
고급 식음료(F&B) 매장을 표방하며 지난 6월 문을 연 하우스 오브 신세계가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큰손’ 집객에 효과를 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와인셀라의 객단가는 약 55만원으로 일반 와인매장 객단가 약 10만원보다 5.5배 높다.
이곳을 찾은 고객은 한 번 계산할 때 50만원 이상 구매하는 셈이다.
국내 와인 시장이 최근 불황으로 주춤하지만, 애호가들 사이에서 고가 와인이 여전히 인기를 끄는 양상이다.
올해 상반기 신세계백화점에서 30만원 이상 고가 와인은 지난해 동기보다 84%, 100만원 이상의 초고가 와인은 79% 더 많이 팔렸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와 함께 문을 연 와인셀라는 대중적인 소비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기존 중층에 있던 와인매장 ‘버건디&’보다 면적을 8배 넓혀 가격대를 폭넓게 구성해 인근 식음료 매장 방문객을 흡수한 결과다.
이달까지 와인셀라의 평균 고객 수는 버건디&의 13배에 달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와인 애호가들의 탄탄한 수요에 맞춰 관련 강좌까지 연달아 열고 있다.
지난 12~16일 5일간 와인셀러에서 ‘바롤로 캠프’를 열고 이탈리아 바롤로 와인의 시음회와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12~13일 이틀간 열린 시음회에는 하루 130명의 참가인원이 예약과 현장구매로 모두 마감될 정도로 인기였다.
방문객들은 바롤로 와인의 전통파·모던파·중도파로 구분된 세션별로 줄을 서서 70여종의 와인을 자유롭게 맛봤다.
전 세계 400여명뿐인 ‘마스터 오브 와인’으로 유명한 한국계 와인 평론가 지니 조 리가 방문객들에게 와인을 설명했다.
신세계는 지난 8월 와인 행사 ‘뱅드 신세계’를 열고 피노누아 품종 와인 시음회를 열었다.
10%가량의 매출 신장효과를 체감해 이번 바롤로 캠프를 기획했다.
신세계는 오는 12월 캘리포니아 와인 캠프를 비롯해 내년부터 연간 6~7회 정례화한 와인 캠프를 개최한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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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12일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와인셀라에서 열린 ‘바롤로 캠프’ 시음회에 참석한 방문객들 <사진=신세계백화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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