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 강남점 '하우스 오브 신세계'의 와인숍 '와인셀라'가 개점 4개월 만에 방문 고객 수가 13배로 급성장한 것으로 21일 확인됐다.
고급 식음료(F&B) 매장을 표방하며 지난 6월 문을 연 하우스 오브 신세계가 프리미엄 상품을 찾는 '큰손' 집객에 효과를 내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와인셀라의 객단가는 약 55만원으로 일반 와인 매장(약 10만원)보다 5.5배 높다.
이곳을 찾은 고객은 한 번 계산할 때 50만원 이상 구매하는 셈이다.
국내 와인 시장이 최근 불황으로 주춤하지만, 애호가들 사이에서 고가 와인이 여전히 인기를 끄는 양상이다.
올해 상반기 신세계백화점에서 30만원 이상 고가 와인은 지난해 동기보다 84%, 100만원 이상의 초고가 와인은 79% 더 많이 팔렸다.
하우스 오브 신세계와 함께 문을 연 와인셀라는 대중적인 소비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기존 중층에 있던 와인 매장 '버건디&'보다 면적을 8배 넓혀 가격대를 폭넓게 구성해 인근 식음료 매장 방문객을 흡수한 결과다.
이달까지 와인셀라의 평균 고객 수는 버건디&의 13배에 달한다.
신세계백화점은 와인 애호가들의 탄탄한 수요에 맞춰 관련 강좌까지 연달아 열고 있다.
지난 12~16일 5일간 와인셀러에서 '바롤로 위크'를 열고 이탈리아 바롤로 와인의 시음회와 강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특히 12~13일 이틀간 열린 시음회에는 하루 130명의 참가 인원이 예약과 현장 구매로 마감될 정도로 인기였다.
방문객들은 바롤로 와인의 전통파·모던파·중도파로 구분된 세션별로 줄을 서서 70여 종의 와인을 자유롭게 맛봤다.
전 세계 400여 명뿐인 '마스터 오브 와인'으로 유명한 한국계 와인 평론가 지니 조 리가 방문객들에게 와인을 설명하기도 했다.
[박홍주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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