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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우 변우석. [사진 = 스타투데이DB] |
교촌치킨이 ‘스타 마케팅을 하지 않겠다’는 금기를 깨고 9년 만에 배우 변우석을 브랜드 모델로 발탁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오는 23일부터 변우석을 공식 모델로 내세워 본격적인 브랜드 홍보 활동에 나설 예정이다.
교촌치킨은 2016년 배우 이민호를 모델로 세운 이후 9년 만에 다시 연예인 모델을 기용한 것이다.
변우석은 올해 초 방영된 tvN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로 스타 반열에 올랐다는 평가를 받는다.
현재 이디야커피·피지오겔·LG 스탠바이미 등 10여개 이상의 브랜드 모델로 활동 중이다.
앞서 교촌치킨은 공식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10월 23일 교촌치킨의 새로운 얼굴 등장”이라며 “요즘 가장 핫한 아이콘이 교촌치킨과 만났다”고 새 브랜드 모델을 예고한 바 있다.
그동안 교촌치킨은 스타 마케팅 보다는 제품의 품질을 강조하는 전략을 펼쳐왔다.
교촌치킨이 다시 연예인 모델을 기용한 이유는 브랜드 인지도를 회복하고 매출 반등을 이루기 위한 전략으로 보인다.
프랜차이즈 치킨 업계 1위로 통했던 교촌치킨의 매출은 지난 2022년 bhc치킨에 밀렸으며, 지난해에는 제너시스BBQ에 밀려 업계 매출 3위로 떨어졌다.
실제 지난해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빅3 가운데 매출인 감소한 곳은 교촌치킨뿐이다.
교촌치킨의 지난해 별도 매출은 전년 대비 14.6% 감소한 4259억원을 기록했다.
업계 관계자는 “요즘 대세로 통하는 변우석 배우를 전면에 내세워 분위기를 환기하려는 것으로 보인다”면서도 “다만 변우석 배우가 최근 다양한 브랜드의 모델로 나서고 있는데 이미지가 겹칠까봐 우려되는 점도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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