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전자가 멕시코에서 ‘모두의 더 나은 삶(Better Life for All)’을 실천하는 ESG 캠페인을 펼친다. 사진은 멕시코법인 사무실에 설치된 수거 박스에 시민이 헌옷을 기부하는 모습. <LG전자> |
LG전자가 멕시코에서 현지 YG(젊은 세대)와 함께 의류 업사이클링 E
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을 펼친다.
LG전자는 다음달 3일까지 멕시코시티에서 열리는 ‘디자인 위크 멕시코’에 가전업체로는 유일하게 참가해 현지 사립대학인 이베로아메리카대학교와 ‘의류 업사이클링 캠페인’을 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LG전자 E
SG 비전인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됐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멕시코는 전 세계 평균보다 지속가능한 삶에 대한 국민적 인식이 높다.
현지 YG 고객 간 접점을 확대해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 역할도 기대된다.
LG전자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행사장과 대학 캠퍼스,
LG전자 멕시코법인 사무실 등 멕시코시티 곳곳에 헌옷 수거 박스를 설치했다.
수거한 의류는 세탁 뒤 토트백, 인형 등 굿즈(상품)로 만들어 현지 비영리단체에 기부할 계획이다.
아울러
LG전자는 이베로아메리카대 학생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진행했다.
워크숍 장소에는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인스타뷰 무드업 냉장고, 원바디 세탁건조기 워시타워 등 대표적인
LG전자 프리미엄 가전을 배치했다.
또 디자인 위크 멕시코 내 ‘디자인 하우스’ 전시관에 이베로대학 학생들을 초청해
LG전자의 E
SG 가치를 공유하기도 했다.
류주현
LG전자 H&A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은 “멕시코에서 각 분야 리더로 성장하는 YG 세대에게
LG전자의 지속가능한 라이프를 전파하고 모두의 더 나은 삶을 위한 다양한 E
SG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