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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디콘’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 현장 모습. 이효석 기자 |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와인·증류주 기업 소버린 브랜드와 협력해 프리미엄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더 디콘(THE DEACON)’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더 디콘은 스카치 위스키의 틀을 깬 차세대 위스키라고 페르노리카는 설명했다.
스코틀랜드의 유서 깊은 아일레이와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선별한 위스키를 블렌딩한 위스키다.
아일레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는 위스키 원재료인 보리를 말릴 때 땔감으로 사용하는 피트(완전히 탄화하지 않은 석탄)의 향이 강하고 스모키한 풍미를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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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디콘’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 현장 모습. [사진 출처 = 페르노리카코리아] |
반면 스페이사이드 지역 위스키는 과일 향이 강하며 부드러운 단맛을 낸다.
페르노리카 측은 “이 두 지역에서 생산한 위스키의 특장점만을 모은 더 디콘은 피트향과 달콤함의 대조적 풍미가 조화를 이루며 복합적이고 풍부한 스모키한 맛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코틀랜드에서 디콘이 ‘뛰어난 기술을 지닌 장인’을 뜻하는 것처럼 더 디콘에는 숙련된 증류사의 장인 정신이 깃들어 있다고 덧붙였다.
더 디콘 국내 출시를 기념해 방한한 소버린 브랜드의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 창립자 브렛 베리시는 이 제품에 대해 “우리의 혁신적인 스타일을 담아낸 제품으로, 고급스럽고 독창적이며 복합적이면서도 균형이 잡혀 있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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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더 디콘’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발표 하는 미겔 파스칼(Miguel Pascual)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 [사진 출처 = 페르노리카코리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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