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치 위스키의 틀을 깼다” 프리미엄 블렌디드 ‘더 디콘’ 출시

‘더 디콘’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 현장 모습. 이효석 기자
페르노리카코리아는 와인·증류주 기업 소버린 브랜드와 협력해 프리미엄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 ‘더 디콘(THE DEACON)’을 국내에 정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더 디콘은 스카치 위스키의 틀을 깬 차세대 위스키라고 페르노리카는 설명했다.


스코틀랜드의 유서 깊은 아일레이와 스페이사이드 지역에서 선별한 위스키를 블렌딩한 위스키다.


아일레이 지역에서 생산되는 위스키는 위스키 원재료인 보리를 말릴 때 땔감으로 사용하는 피트(완전히 탄화하지 않은 석탄)의 향이 강하고 스모키한 풍미를 자랑한다.


‘더 디콘’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 현장 모습. [사진 출처 = 페르노리카코리아]
반면 스페이사이드 지역 위스키는 과일 향이 강하며 부드러운 단맛을 낸다.


페르노리카 측은 “이 두 지역에서 생산한 위스키의 특장점만을 모은 더 디콘은 피트향과 달콤함의 대조적 풍미가 조화를 이루며 복합적이고 풍부한 스모키한 맛을 완성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스코틀랜드에서 디콘이 ‘뛰어난 기술을 지닌 장인’을 뜻하는 것처럼 더 디콘에는 숙련된 증류사의 장인 정신이 깃들어 있다고 덧붙였다.


더 디콘 국내 출시를 기념해 방한한 소버린 브랜드의 최고경영자(CEO) 겸 공동 창립자 브렛 베리시는 이 제품에 대해 “우리의 혁신적인 스타일을 담아낸 제품으로, 고급스럽고 독창적이며 복합적이면서도 균형이 잡혀 있어 부드럽게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더 디콘’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발표 하는 미겔 파스칼(Miguel Pascual) 페르노리카 코리아 마케팅 총괄 전무. [사진 출처 = 페르노리카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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