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0년’ 허니버터칩, 누적 3억6000만봉 판매…매출 5500억원 넘어

해태제과가 허니버터칩이 출시 10년만에 누적매출 5500억원을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사진 = 해태제과 제공]

해태제과가 자사 제품인 허니버터칩이 출시 10년만에 누적매출 5500억원을 넘었다고 15일 밝혔다.


허니버터칩은 지난 2014년 8월 출시 이후 두 달만에 전국적인 품귀현상을 일으키는 등 ‘품절대란’의 원조다.


출시 10년만인 올 9월 현재 누적 매출은 5500억원으로 연평균 500억원 이상 판매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3억6000만 봉지로 국민 1인당 7봉지씩 먹은 셈이다.


‘감자칩=짠맛’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이전에 없던 단짠맛 감자칩 영역을 새로 만든 오리지널 허니버터은 총 2년이 넘는 연구개발 기간 동안 29번의 도전 끝에 국산 아카시아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로 단짠맛을 완성했다.


해태는 신제품 출시 8개월만인 2015년 4월 공장증설을 결정했고 1년만에 신공장을 완공했다.


전량 허니버터칩만 생산했던 생산라인의 여유분이 확보되며 생생감자칩 같은 짠맛감자칩 생산도 늘려 해태제과의 감자칩 시장점유율 상승도 가능했다.


허니버터칩은 출시 10년을 맞아 한국을 넘어 해외 시장으로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중동, 유럽 등 전 세계 20개국 이상으로 수출선을 대폭 늘려 나가고 있다.


해태제과는 활발한 현지화를 통해 허니버터칩의 해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