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축 4일이내 한우로 밥태기 없이 건강하게”…아이들 이유식도 프리미엄 경쟁

정육각, ‘초록베베’ 17종 입점 판매
다짐육 등 이유식 카테고리 강화
초신선·초안심 먹거리로 고객층 확대
이유식 상품 최대 1만원 할인 행사도

[사진 제공 = 정육각]
밥 잘 먹던 아이가 어느날 갑자기 떼를 쓰기 시작한다.

밥은 거들떠도 안보고 과자를 달라고 하거나 장난감을 가지고 놀려고만 한다.

달래며 숟가락으로 밥을 떠줘도 밥 먹기를 거부한다.


이유식을 시작한 부모라면 적어도 한 번쯤은 들어보거나 직접 경험하는 ‘밥태기’ 증상이다.


저출생 시대다.

아이 한 명만 낳아 귀하게 키우는 그야말로 ‘골드키드’ 세대다보니 엄마 뱃속에 있을 때부터 태교에 출산 후 산후조리까지 아이에 지극정성이다.

성장하면서 아이에게 쓰는 육아 비용도 상당하다.


이와 맞물려 내 아이가 먹는 것에는 돈을 아끼지 않는다는 기조로 질 좋은 이유식 재료에 대한 관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다.


이유식 핵심 재료 중 하나인 소고기는 더 신중하게 구매하는 추세다.

철분과 단백질 등 아이의 영양 보충을 위해 초기 이유식부터 소고기를 거의 매일 먹어야하기 때문이다.


특히, 이유식 시작하는 부모들 사이에서 초신선 식품 전문 정육각의 도축한지 4일 이내 이유식용 한우 다짐육이 인기다.

이미 입소문을 탈 만큼 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정육각 신선 식품은 검증을 넘어 믿고 사는 필수템으로 여겨진다.


[사진 제공 = 정육각]
도축 4일 이내 돼지고기, 당일 도계 닭고기, 당일 조업 수산물 등 신선 식품을 더욱 신선하게 취급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정육각은 소(한우) 카테고리 중에서 이유식용 한우 우둔살 다짐육 역시 도축한 지 4일 이내만 취급하는 ‘초신선’으로 운영한다.


이유식을 시작한 아이에게 소고기를 먹이는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철분으로, 따로 핏물 제거를 하지 않아도 잡내 없이 신선한 원육 그 자체로 깔끔한 맛을 낼 수 있기 때문이다.


다른 부위를 섞지 않은 100% 무항생제 한우 우둔 다짐육인 점도 특징이다.

혼합 부위를 사용한 다짐육이 아니기 때문에 어느 부위를 사용했는지 투명하게 확인이 가능해 좀 더 안심하고 이유식을 만들 수 있다.

한 번도 얼리지 않은 냉장육으로 영양과 맛을 온전히 전달할 수 있는 점도 장점이다.


원하는 정량대로 소분해서 활용할 수 있도록 정확히 180g에 맞춰 판매하는 것도 인기 비결이다.

10g, 15g, 20g, 30g씩 소분도 가능하다.

때문에 신선함이 유지되는 기간 내 빠르게 소진할 수 있다.


이같은 장점들 덕에 초신선 무항생제 이유식용 한우 우둔 다짐육은 정육각 단일 제품 중 단기 재구매율이 가장 높은 인기 상품이다.


정육각은 초신선 특장점과 프리미엄 이유식 카테고리가 골드키드 트렌드와 맞물려 성장성이 있다고 전망하고 이유식용 다짐육과 함께 구매가 발생할 수 있는 영유아용 상품을 추가 확대하기로 했다.


정육각이 자회사 초록마을이 자체 기획·개발하는 영유아식 전문 PB ‘초록베베’ 상품을 판매한다.

[사진 제공 = 정육각]

정육각은 이달 14일부터 이유식 카테고리에서 친환경 유기농 전문 초록마을의 ‘초록베베’ 일부 상품 판매에 들어갔다.


초록베베는 신선 식재료부터 가공식품까지 건강하고 안전한 영유아용 식품을 자체적으로 기획, 개발한 초록마을만의 자체브랜드(PB)다.


이 중 유기농 쌀가루, 유기농 육수 티백, 국산깨 순한 참기름, 국산콩 순한 비빔간장 등 이유식 초기부터 중후기, 완료기까지 폭 넓게 아우르는 상품 17종을 판매한다.

추후 소비자 반응에 따라 제품 확장도 고려할 예정이다.


3500원에 월 4회 무료 배송을 제공하는 정육각의 신선플랜을 이용하면 그때그때 신선한 이유식용 한우 다짐육과 초록베베 영유아용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매번 무료배송 기준을 맞추느라 쟁여두기 소비를 할 필요가 없는 것.
서울, 경기 일부 지역 기준 낮 12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오후 배송이 가능해 급하게 재료가 필요할 때도 편리하게 구매 가능하다.

수도권과 충청권 일부 지역은 새벽배송, 그 외에도 익일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


정육각은 초록베베 입점 기념 할인도 진행한다.

이달 16일부터 27일까지 이유식 카테고리 상품 2만원 이상 구매 시 해당 카테고리 상품 12%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큐레이션을 통해 아이와 함께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한상차림 제품들도 다채롭게 선보인다.


윤현우 정육각 상품 총괄은 “최근 아기 입맛을 돋우고 재료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토핑 이유식이 유행하면서 영유아 부모들 사이에서 신선한 소고기로 토핑을 만들고자 하는 수요가 더욱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소고기는 초기 이유식부터 유아동식까지 꾸준하게 쓰이는 핵심 식재료인만큼 초신선 이유식용 다짐육이 초록베베 상품과 충분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