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0년 전통의 패션기업 세정의 온라인 브랜드가 젊은 고객을 사로잡으며 연일 품절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14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세정이 2020년 출시한 온라인 브랜드 '더블유엠씨(WMC)'는 올해 매출이 전년 대비 15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지난 7월 인기 걸밴드 QWER의 히나와 함께한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출시한 후 7~8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500% 이상 폭증했다.

출시 기념 '무신사 라이브' 당시엔 무신사스토어 전체 브랜드 랭킹 1위, 실시간 제품 랭킹 1~12위를 모두 차지했다.


지난 8~9월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진행한 WMC 팝업스토어에선 오프라인 한정판 '롱슬리브' 제품이 완판되기도 했다.

그 밖에 리빙 브랜드 '이치하이크', 풋 웨어 브랜드 '야세' 등과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선보여 호평을 받았다.


WMC의 성공으로 세정그룹의 이미지도 젊어지고 있다.

세정은 기존에 웰메이드, 올리비아로렌 등 중장년층 고객이 많은 브랜드를 중심으로 오프라인 사업에 무게를 뒀다.

하지만 최근 1978년생인 오너 2세 박이라 대표(사진)가 온라인 캐주얼 브랜드를 강조하면서 1020으로까지 고객층을 확장하는 모습이다.


그 밖에 박 대표가 글로벌 브랜드 '마뗑킴'을 만든 김다인 전 대표와 함께 설립한 브랜드 '다이닛(DEINET)'도 인기다.

지난 2월 출시 직후 품절 대란을 일으켰다.

탄탄한 팬덤을 지닌 김 전 대표의 영향으로 출시 약 한 달 만에 10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두 브랜드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1030 젊은 팬층을 확보한 후 오프라인으로도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세정그룹은 이날 서울 강남구 본사에 패션, 주얼리 등 자사 브랜드를 한곳에 모아둔 첫 번째 큐레이션 쇼룸 'DAECHI 342(대치 342)'를 연다고 밝혔다.


[김금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