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 티라미수 레시피 공유 ‘인기’
CU 예약 판매 20분만에 ‘완판’
밤 티라미수 연관 상품도 불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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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이하 흑백요리사) 경연에 등장한 밤 티라미수. [사진 = 흑백요리사] |
넷플릭스 콘텐츠 ‘흑백요리사’ 열풍이 식을 줄 모르는 가운데 프로그램 속 경연에 등장한 ‘밤 티라미수’에 대한 관심도 점점 커지고 있다.
최근 편의점에서 밤 티라미수 출시를 알리며 예약 판매에 나섰으나 금세 물량이 동나는 등 구하기 어려워지자, ‘홈메이드’로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12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밤 티라미수와 관련된 콘텐츠가 다수 올라왔다.
흑백요리사 방영분 공개 이후 밤 티라미수 관련 영상이 계속해서 게시되고 있으며, 일부 영상은 조회수 100만회를 기록하기도 했다.
특히 숏폼에선 ‘밤 티라미수 레시피’라는 제목의 영상들이 여럿 올라왔는데, 각자 노하우가 담긴 요리법이 영상에 담겼다.
오리지널 밤 티라미수 맛을 구현하는 레시피가 대부분이지만, 일부는 최근 트렌드에 맞춘 ‘저당 밤 티라미수’, ‘가성비 밤 티라미수’ 등 특색 있는 요리법을 공유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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밤 티라미수 레시피 관련 영상. [사진 = 유튜브 캡처] |
밤 티라미수의 인기는 네이버 검색량에서도 드러난다.
‘밤 티라미수’ 검색량은 지난 1일 3에서 2일 49까지 치솟았으며, 8일 86에 이어 10일에는 100까지 뛰어올랐다.
‘밤 티라미수 레시피’ 검색량 역시 1일 1에서 4일 48로 급증했고, 9일에 100을 기록했다.
밤 티라미수는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는 맛밤, 초코그레놀라, 초콜릿, 생크림빵, 통밀과자, 우유, 크림치즈, 토피넛라떼 등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조리법도 복잡하지 않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간단한 조리 과정치고는 고급스러운 맛을 낸다는 반응이 나오면서 먹어보고 싶다는 소비자들의 반응이 쏟아져 나왔다.
편의점에서도 밤 티라미수 관련 상품들이 불티나게 팔리고 있다.
편의점 CU는 PB(자체브랜드) 상품인 ‘헤이루(HEYROO) 맛밤득템’의 매출은 흑백요리사가 방영된 2~3일 전주 같은 요일보다 48% 늘었다.
또한 ‘나폴리 맛피아’가 흑백요리사 경연에서 밤 티라미수를 만들 때 사용한 다이제(33.3%), 토피넛 라떼(41.2%), 연세우유 크림빵(32.8%)의 매출도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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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플릭스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에서 편의점 미션 1등을 차지한 ‘나폴리 맛피아’와 CU가 출시하는 밤 티라미수 컵. [사진 = BGF리테일 제공] |
밤 티라미수가 폭발적인 인기를 끌자, 실제 제품으로 출시되기도 했다.
편의점 CU는 이날 흑백요리사에 출연한 ‘나폴리 맛피아’와 협업한 ‘밤 티라미수 컵’을 출시한다.
이에 앞서 CU는 밤 티라미수 사전에약을 받았는데, 예약 판매가 시작된 지 단 20분 만에 물량 2만개가 완판되는 등 인기를 실감케 했다.
업계 관계자는 “한동안 두바이 초콜릿에 쏠렸던 시선이 이제는 밤 티라미수로 넘어왔다”며 “당분간은 밤 티라미수와 흑백요리사 관련 상품들이 쏟아져 나올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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