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 3개월 앞당겨 가격 절감
라운드넥·하이넥·터틀넥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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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PB 데이즈 ‘The 부드러운 니트’ <사진=이마트> |
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데이즈’로 한 장에 9800원짜리 초저가 니트를 판매한다고 11일 밝혔다.
데이즈가 새로 출시한 제품은 여성의류 ‘The 부드러운 니트’로 그동안 선보인 여성 니트 중 최저가다.
지난해 1만5800원에 판매했던 품목이지만 올해는 원가 절감을 통해 판매가격을 38% 낮췄다.
이마트가 이처럼 가격을 낮출 수 있던 건 해외 의류공장의 비수기를 노려 일찌감치 제작에 나섰기 때문이다.
겨울 상품인 니트는 통상 4~6월에 생산해 6~7월에 선적을 거쳐 가을에 국내로 들여온다.
반면
이마트는 지난해 10월부터 물량과 단가 협의를 시작해 올해 3월에 생산을 끝마쳤다.
평시보다 3개월 앞서 움직여 가격 협상력을 높였다.
‘세계 의류 공장’이라 불리는 방글라데시 의류공장의 비수기를 파고들 수 있었다.
‘The 부드러운 니트’는 특수 가공된 아크릴 소재를 사용했다.
부드러운 착용감으로 매일 입을 수 있는 기본 아이템이지만 목 부분 디자인과 색상을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디자인은 총 3가지로 출시했다.
목 부분이 둥글게 파인 라운드넥 8개 색상, 목을 반쯤 덮는 하이넥 8개 색상, 목을 완전히 덮는 터틀넥 6개 색상으로 총 22개 스타일이다.
데이즈 여성의류는 고물가 속 가성비를 무기로 인기를 넓히고 있다.
올해 3분기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14% 늘었다.
이달 들어 서울 평균기온이 10도대로 갑자기 떨어지면서 가성비 겨울 기본의류가 주목받는 것으로 풀이된다.
데이즈는 오는 17일까지 발열내의 ‘히트필 런닝·상의·하의’ 품목을 2매 이상 구매하면 30% 할인한다.
24일까지는 데이즈 가을·겨울 아동의류를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30% 할인한다.
임성하 데이즈 여성의류 바이어는 “다양한스타일로 가을부터 겨울까지 부담없는 가격으로 입을 수 있는 초저가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The 부드러운 니트와 같이 시즌에 꼭 필요한 상품을 적극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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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 PB 데이즈 ‘The 부드러운 니트’ <사진=이마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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