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경TV Who Is?]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 "전동화는 정해진 미래이자 대세"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출처 : 연합뉴스)
최재원 SK온 수석부회장은 "전동화는 거스를 수 없는 대세이자 정해진 미래다. 이를위해 다양한 사업 역량을 갖춰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최 수석부회장은 서울 종로 SK온 관훈사옥에서 '정해진 미래, 앞으로 나아가는 우리'를 주제로 열린 타운홀 미팅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최 수석부회장 주재 타운홀 미팅은 2021년 10월 독립법인 출범이후 두 번째로, 첫 타운홀 미팅은 지난해 4월에 있었습니다.

최 수석부회장은 1963년 서울 출생으로, 신일고등학교를 나와 브라운대학교를 졸업한 뒤, 스탠퍼드대 대학원 재료공학 석사, 하버드대 경영대학원 경영학 석사학위를 취득했습니다.

학업을 마친 뒤, 1996년 SKC 사업기획실 실장을 맡아 실무경험을 쌓았으며, 경영수업을 받았습니다.

이후 2006년 SK가스 대표이사 부회장, 2009년 SK텔레콤 이사회 의장과 SK 대표이사 부회장, 2011년 SK네트웍스 이사회 의장, SK수석부회장을 역임했습니다.

2021년부터는 SK그룹 수석부회장과 SK온 대표이사 수석부회장을 맡고 있습니다.

최 수석부회장은 고 최종현 선대회장의 둘째 아들로, 위로는 형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있으며, 아래로는 최기원 SK행복나눔재단 이사장이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