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종 진아 레히 조감도[사진 = 진아건설]
부동산 시장에서 ‘학군’은 집값을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아파트 주 구매 연령층이 자녀를 둔 30~40대가 많은 만큼 명문학교 인근 단지들은 높은 집값 형성하는 경향이 있다.


학부모들의 교육에 대한 관심도는 사교육비 총액 자료를 봐도 확인할 수 있다.


24일 통계청의 ‘학교급별 사교육비 총액’ 자료에 따르면 전국 사교육비 총액은 2018년 19조4852억원에서 2022년 25조9538억원으로 매년 최고 기록을 경신하고 있다.


한 부동산 관계자는 “전 정부에서 자사고와 외교가 고교 서열화를 부추긴다는 이유로 2025년부터 폐지키로 했으나 현 정부는 이를 존치하는 쪽으로 방향을 틀면서 외고나 과학고, 국제고 인근 아파트들이 재조명받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계속해서 높은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이런 가운데 진아건설은 인천시 중구 운남동에서 ‘영종 진아 레히’를 공급 중이다.

영종하늘도시 A23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4층, 7개동 전용 84㎡ 547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도보통학거리에 영종중이 있고 명문학교로 손꼽히는 인천국제고와 인천과학고 등 특목고도 가깝다.


또 영종행정타운(예정), 중심상업지구(예정), 복합공공시설(예정)도 도보권에 들어설 예정이다.

최근 인스파이어 복합리조트가 인천 영종도에서 문을 열었다.

이곳은 모히건 인스파이어 엔터테인먼트 리조트가 약 1조9000억원을 투자해 건설한 초대형 규모의 복합리조트다.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외국인 전용 카지노 허가를 받은 만큼 유동인구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세계한상드림아일랜드, 스마트 레이싱파크 조성, 인천 KTX 개발 등 개발호재도 많다.


단지 인근에 위치한 씨사이드파크는 영종국제도시의 남측에 위치한 해변공원으로, 약 8km로 해안가를 따라 길게 이어져 있다.

면적도 약 177만㎡로 여의도공원의 약 7.6배에 달한다.

일부 가구는 바다와 백운산 조망을 누릴 수 있다.


아울러 청라국제도시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는 제3연륙교가 내년 개통을 앞두고 있고 인천대교를 이용해 송도국제도시로의 접근도 쉽다.

인천공항과 제2경인고속도로, 제2공항철도(개발예정)도 가깝다.


GTX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된다.

GTX-D Y자 노선은 민선 8기 핵심 공약사업이다.

당초 제4차 국가철도망계획에는 서부권광역급행철도(장기~부천종합운동장, 약 21.1㎞)만 반영됐지만, 이번에 인천국제공항까지 연결되는 Y자 노선으로 예정됐다.

여기에 GTX-E 노선(예정) 개발에 따른 수혜도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