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아이돌의 펫과 소통해요”···디어유, 아이즈엔터와 ‘AI 펫 버블 서비스’ [오늘, 이 종목]

AI를 엔터테인먼트에 상용화 시킨 첫 사례
버블 구독시 추가 요금 책정···실적 향상 기대

디어유는 인공지능(AI) 콘텐츠 플랫폼 기업 아이즈엔터테인먼트(아이즈엔터)와 ‘AI 펫 버블 서비스’를 준비한다고 18일 밝혔다.


AI 펫 버블은 팬과 아티스트 간 프라이빗 메시징 플랫폼에 AI 펫 버블을 더해 함께 즐길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한다.


디어유는 주력 서비스 ‘버블’을 통해 팬과 아티스트가 프라이빗하게 소통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플랫폼을 내놓았다.

이번 협력으로 출시될 ‘AI 펫 버블 서비스’는 아티스트가 직접 구상하고 디자인한 펫 캐릭터와 실제 직접 키우고 있는 반려동물의 캐릭터와 소통할 수 있도록 만들어 준다.

아티스트 입장에서는 펫을 화두로 팬들과 더 풍성하게 대화를 이어갈 수 있다.

팬들에게는 AI 펫을 아티스트와 함께 성장시키며 새로운 재미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

디어유는 ‘AI 펫 버블 서비스’ 출시와는 별도로 해당 캐릭터를 기반으로 한 실물 굿즈 사업을 전개할 계획이다.


증권가에서는 버블 구독시 추가 요금을 책정할 수 있는 과금 모델이라 디어유 수익성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펫을 활용한 디지털 아이템과 오프라인 굿즈 판매를 기대한다.

AI펫은 팬이 가진 아티스트 정보로 대화를 이어가며 한층 고도화된다.


안종오 디어유 대표는 “현재까지 디어유는 팬과 아티스트가 프라이빗하게 소통하는 버블 서비스로 자리매김했지만 이제는 기존 버블 서비스와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신규 서비스를 접목시켜 플랫폼으로서의 면모를 본격적으로 보여드리고자 한다”고 말했다.


카카오·카카오게임즈 대표를 역임한 남궁훈 대표가 설립한 아이즈엔터는 AI, 게임, 메신저 사업을 한다.

이 회사는 AI를 활용해 사용자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연결하고, 상호작용이 가능한 AI 시대에 새로운 놀이 문화를 만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업을 통해 개발되는 ‘AI 펫 버블 서비스’는 하반기 베타 서비스를 내놓을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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