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가 커머스, 콘텐츠 분야 성과를 바탕으로 역대 분기 최대 매출과 영업이익을 거뒀습니다.

네이버는 3일 연결기준 매출액 2조4천453억원, 영업이익 3천802억원을 냈다고 3일 공시했습니다.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8.9%, 15.1% 늘어난 수치입니다.

3분기 당기순이익은 3천562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3.8% 증가했습니다.

커머스와 콘텐츠 사업부문 전년 대비 40% 안팎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호실적을 견인했습니다.

사업 부문별 매출액은 ▲서치플랫폼(디스플레이 및 배너, 검색광고) 8천985억원 ▲커머스(네이버쇼핑) 6천474억원 ▲핀테크(네이버페이) 3천408억원 ▲콘텐츠(웹툰, 스노우) 4천349억원 ▲클라우드(B2B 상품) 1천236억원입니다.

서치플랫폼이 견조한 흐름을 보이는 가운데 전년 동기 대비 41.3% 증가한 커머스 분야의 성장이 두드러졌습니다.

특히 미국 패션플랫폼 포시마크(Poshmark) 편입 효과를 제외할 경우에도 커머스 부문은 전년동기 대비 14.7% 성장했습니다.

중개 및 판매 매출은 브랜드스토어, 여행, 크림(KREAM)의 거래액 성장, 포시마크 편입 효과로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확대됐습니다.

웹툰 사업을 아우르는 콘텐츠 사업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9.5% 증가습니다.

글로벌 웹툰 통합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5% 증가한 4천794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회사 측은 웹툰 IP 영상화 작품의 흥행과 인공지능(AI) 추천 강화 등 플랫폼 고도화로 이용자 활동성이 개선됐고, 일본 웹툰은 오리지널 및 연재작 비중 확대로 거래액이 꾸준히 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3분기에 생성형 AI 서비스 라인업과 수익화 로드맵을 공개하는 등 각 영역별 성장세를 이어 나갈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며 "이번 디지털 트윈 기술의 사우디아라비아 사업 추진 건을 비롯, 네이버는 서비스 뿐 아니라 그동안 축적된 기술력을 활용한 글로벌 도전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고진경 기자 / jkkoh@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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