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일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 다다익선2.0 캠페인 활성화 독려 위해 공릉동 도깨비시장 찾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어제(8일) ESG분야로 확대된 다다익선2.0 캠페인 활성화 독려를 위해 조봉환 이사장이 서울 노원구 공릉동 도깨비시장을 찾았다고 밝혔다. 사진은 조봉환 이사장(왼쪽)이 전통시장 ESG 경영에 앞장서고 있는 노원구 공릉동 도깨비시장을 찾아 업사이클링 장바구니를 활용해 장보기 행사를 하고 있다. (사진=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제공)

[대전=매일경제TV]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조봉환, 이하 소진공)은 어제(8일) ESG분야로 확대된 다다익선2.0 캠페인 활성화 독려를 위해 조봉환 이사장이 서울 노원구 공릉동 도깨비시장을 찾았다고 밝혔습니다.

다다익선(多多益善) 캠페인은 지난 2019년부터 전통시장 고객서비스 개선을 위해 소진공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매년 실천분야를 확대해 왔습니다.

올해는 시행 4년차로, ESG 분야가 확대돼 총 6개 분야로 운영합니다.

올해 추진하는 다다익선 2.0은 기존 실천분야와 ESG 전략을 매칭해 추진합니다.

이를테면 모바일 결제수단(결제편의) 활용도를 높여 종이 영수증 없는 전통시장을 만드는 등 결합해 추진하는 형태입니다.

조 이사장은 이날 양파망을 재사용해 만든 업사이클링 바구니를 활용하고 있는 현장을 점검하고 장보기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서울지역 특성화시장 다다익선2.0 캠페인 운영 간담회'에 참석, 공릉동 도깨비시장(상인회장 박용선)을 비롯해 총 7개 서울지역 특성화시장 상인회장이 참석한 간담회에서는 문화관광형시장의 우수성과 전통시장 ESG 경영에 대한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조봉환 소진공 이사장은 "전통시장 자체적으로 ESG 실천과 고객편의를 위한 다변화를 꾸준히 시도하고 있다"며 "고객 여러분께서도 봄날을 맞아 변화하고 있는 우리 전통시장을 많이 찾아달라"고 전했습니다.

[박희송 기자 / mkheesking@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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