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9회 온라인 과천 토리아리 과학축제’ 안내 (사진=과천시 제공)
[과천=매일경제TV] 경기 과천시정보과학도서관은 오는 17일 ‘제19회 온라인 과천 토리아리 과학축제’를 개최합니다.

과천 토리아리 과학축제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융합과학 체험활동을 통해 과학에 대한 호기심과 상상력을 키워주기 위한 것입니다.

이번 축제는 ‘코로나19 시대의 슬기로운 과학문화 체험’이라는 주제로 개최됩니다.

코로나19가 엄중한 상황임을 감안해 과천시 유튜브 공식채널을 통해 진행됩니다.

축제는 11시 ‘과학특별강연’, 13시 ‘과학마술콘서트 공연’, 14시 ‘융합과학탐구실험’ 3개 분야로 이뤄집니다.


과학 크리에이터 이효종의 ‘과학특별강연’은 과학 교과서와 대중문화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양자역학’ 개념을 알아보는 시간으로 현대 물리에 대해 친밀감을 느끼게 해 주고 물리에 관심있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강연이 될 전망입니다.

‘과학특별공연’은 최형배 마술사의 ‘과학마술콘서트’로 마술 속에 숨겨진 과학 원리를 배우는 신개념 마술 공연입니다.

이 공연에서는 '과학과 마술의 대결', '빛의 환타지' 등 마술처럼 느껴지는 신기한 과학 현상들에 대해 배울 수 있습니다.

융합과학탐구교실은 자석용수철우주선, 탄소회로도 등 대상별 실험 꾸러미(2~3가지 실험)로 다양한 과학 원리와 현상을 과학선생님의 강의와 실험 결과물로 배우는 활동입니다.

이 활동에는 사전신청한 유아(6~7세) 100명과 초등학생 300명이 참여할 수 있습니다.

[강인묵 기자 / mkkim@mk.co.kr]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