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패션'이 뜬다…외출복까지 영역 넓힌 브라톱·레깅스 등 '애슬레저룩'이 대세

【 앵커멘트 】
여러분, '방콕(房콕)'이란 단어를 알고 계시죠.
상대방을 경멸하는 듯한 비속어처럼 들리지만 엄연히 국어사전에 올라가 있는 아주 대중적인 단어입니다.
특히 요즘 '코로나19' 사태로 '방콕족'들이 더 늘었겠죠.
방콕족만큼 요즘 '방콕 패션'이 뜨고 있는데요.
실내에서 편하게 입는 브라톱, 레깅스 등 방콕 패션이 이제는 외출복 등으로까지 영역을 넓히고 있다고 하네요.
패션업계가 '운동'과 '여가'를 합한 소위 '애슬레저룩' 인기에 가만히 있을 수 없겠죠.

이명진 기자가 일상생활 속으로 깊숙히 들어와 있는 방콕 패션의 인기를 보도합니다.


【 기자 】
서울의 한 의류브랜드 매장.

쇼윈도에 레깅스를 입은 마네킹이 서 있고, 매장 안 쪽에는 형형색색의 레깅스가 진열돼있습니다.

운동을 뜻하는 '애슬레틱(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인 일명 '애슬레저룩'입니다.

애슬레저는 최근 홈트레이닝이나 재택근무 등으로 편한 일상복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며 새 패션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난 달 온라인 쇼핑몰 옥션에서 레깅스와 후드 티셔츠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보다 각각 2배· 4배 이상 늘었고,

애슬레저 전문 브랜드인 '안다르'와 '젝시믹스'의 올해 1분기 매출은 작년보다 각각 200%, 125% 뛰었습니다.

한 연구기관에 따르면, 2016년 1조5천억 원 규모였던 애슬레저 시장은 올해 두 배 이상 불어날 것으로 전망됩니다.

가파른 성장세와 함께 K2·휠라 등 아웃도어·스포츠 의류 브랜드들도 기존의 투박한 운동복 이미지를 벗어나 스포츠 패션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관련 제품들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습니다.

▶ 인터뷰(☎) : 류혜진 / K2 마케팅팀 과장
- "K2에서는 2013년 워킹화를 선보이며 스포츠 애슬레저 제품군인 '플라이워크' 라인을 론칭했습니다. 워킹화 외에도 15년부터는 의류와 신발, 용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최근 애슬레저와 등산복으로도 코디 가능한 하이킹 레깅스와 트레이닝복 등이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

의류업계 뿐 아니라 속옷 브랜드와 홈쇼핑 업체들도 최근 애슬레저 라인을 별도로 선보이는 등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한 다양한 업계의 발걸음은 더 빨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매일경제TV 이명진입니다.

[ 이명진 기자 / pridehot@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