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음식료, 상승만 남았다?

Q. 음식료 업종 실적, 컨센서스 하회 이유는?
A. 추석 연휴 물량이 9월에 앞당겨 주문
A. 국내 농산물 가격 상승→원가부담 확대

Q. 음식료 업종 주가 반등 가능할까?
A. 하반기 상승 모멘텀 부재로 주가 하락 반전
A. 내년에는 기업별로 실적 증가 요인 존재
A. CJ제일제당 M&A 이슈·KT&G 수출 회복 등

Q. 미중 무역전쟁 완화되면 주가 상승할까?
A. 무역전쟁→대두가격 하락→음식료 업종 수혜
A. 무역전쟁 완화 시 중국 관련 우려감 해소 영향 더 커

Q. 원재료인 곡물 가격 상황은?
A. 곡물 가격, 바닥에서 반등한 후 장기 평균선
A. 기상이변 부재로 공급 풍부한 상황

Q. 가정간편식(HMR) 시장의 추후 전망은?
A. HMR 시장은 20%대의 성장세 이어가는 중
A. 다양한 브랜드 출시로 공급자 주도의 시장
A. 신제품 개발→제품 성공 및 재구매 선순환

Q. 전자담배 확산에 따른 KT&G 주가 영향은?
A. 전자담배 사용률 전분기 대비 10% 이상 감소
A. 아이코스 출시 1년 넘어가면서 일반궐련으로 회귀
A. 혼용률 높고 전자담배 가파른 성장세 한 풀 꺾여
A. KT&G의 국내 담배사업은 긍정적

Q. 업종 내에서 내년에 큰 변화 예상되는 시장은?
A. HMR 시장, 기술개발 및 제품 다양화로 성장 지속
A. 라면은 신제품보다는 가격 경쟁이 치열
A. 담배는 일반 담배의 견조한 점유율 유지가 관건

Q. 업종 내 탑픽 종목은?
A. CJ제일제당, 국내 HMR 시장을 주도
A. 미국 냉동식품 업체 ‘쉬완스’ 인수 추진 중
A. 인수 확정 시 ‘비비고 만두’ 미국 입점 확대


메리츠종금증권 김정욱연구원 by 매일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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