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자사 제품 고래밥이 베트남에서 1~7월 누적 매출액 기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4%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한국와 중국 시장에서도 각각 8%, 19% 매출 신장을 이뤘다고 전했습니다.

오리온 측은 베트남에선 편의점과 체인스토어 중심으로 유통망을 늘리고, 스토리텔링 중심으로 광고·프로모션하는 등 나라별 맞춤형 제품출시와 마케팅 전략을 펼친 것이 주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오리온 관계자는 "1984년 출시 후 30년 넘게 사랑 받아 온 고래밥이 해외 시장에서 역대 최대인 74%까지 성장한 것은 매우 괄목할 만한 성과"라고 말했습니다.

[정영석 기자 / nextcu@mk.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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