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데이 잇(it)슈] 경협 뚫는 도로주

시시각각 변화하는 글로벌 마켓, 월가엔 지금 무슨일이?
간밤 핫한 이슈를 집중 분석, 관련 국내외 종목의 투자 전략까지 한방에 제시합니다!

<출연자 : 하창완 헤르메스 스탁 본부장>


Q. 스페코, 남북경협주 부각 배경은?
A.아스팔트 대장주 '스페코', 남북경협주로 부각됨.
A.방산주, 남-북 관계 악화 시 긍정적 움직임임.
A.스페코, 남북 고속도로 연결 수혜 기대감 있음.
A.스페코, 남북경협주 부각·주가 급상승임.
A.수원-문산-개성 고속도로 추가 건설 기대감 있음.
A.스페코, 아스팔트 도로 원료 '아스콘' 혼합 생산함.
A.스페코, '아스콘' 혼합 생산 설비 매출 80%임.
A.도로 인프라 조성 시 아스팔트 수요 급증 전망됨.
A.스페코, 거래량 추이 확인 필요함.


Q. 한국석유, 추가 상승 여력은?
A.남북경협 이슈 지속 시 한국석유 상승 여력 충분함.
A.한국석유, 석유류 제품 제조 및 도·소매 사업임.
A.한국석유, 방수용 '블론 아스팔트' 점유율 70%임.
A.남북경협 수혜 기대감으로 상한가 기록함.
A.북한 도로 인프라 개선 여지 높음.
A.북 고속도로 총 연장 774km, 국내 18% 수준임.
A.북한 도로 포장률 18.4%…시설 개량 필요 평가됨.
A.한국 도로공사, 남-북간 연결 노선 개발 언급함.
A.남북 도로 인프라 관련 수혜 전망됨.
A.1Q 매출액 954억 원…전년비 0.58% 하락함.
A.시가총액 1,343억 원…밸류에이션 확인 필요함.


Q. 유신, 남북경협 수혜 전망은?
A.북한 인프라 확대 시 지속적 수혜 전망됨.
A.교통시설·수공·도시 분야 관련 업무 수행됨.
A.52년간 사회기반 시설 조사·설계·감리 수행됨.
A.6.25 전쟁 피해 한강철교 복구공사 경혐 있음.
A.경부고속도로 등 대형 국책 사업 진행됨.


Q. 성신양회 신고가 기록…향후 전망은?
A.북한 인프라 개발 진행 시 호재 작용 전망됨.
A.북한 인프라 개발 시, 공장 가동률 확대 전망됨.
A.중국 수입량·북한 자체 생산량이 관건임.
A.중국 시멘트, 북한 수출가·국내 출하가 차이 줄어듦.
A.북한 시멘트 생산, 2016년 기준 708만 톤임.
A.북한 시멘트 생산 설비 가동률 지속적 상승함.
A.북한 시멘트 생산, 선진화 과정 필요함.
A.국내 시멘트 업체, 경협·대북 진출 기대감 잇음.
A.레미콘, 건설 수요 증가 불구 단기 상승 어려움.
A.레미콘, 원료 공급 기대감 확대됨.
A.북한 바닷모래, 레미콘 업계 골재난 해소 기대됨.


Q. 현대시멘트 상승세 지속…투자 전략은?
A.현대시멘트, 남북경협 대표 주자 등극임.
A.현대시멘트, 인프라 개발 수혜 기대감 영향있음.
A.현대시멘트 유통 주식 비율, 약 15%임.
A.유통 주식 수에 따른 주가 변동 파악 필요함.
A.1Q 매출 전년비 14.7%↓ 적자 지속됨.
A.현대시멘트, 리스크 관리 필요함.


Q. 인프라 관련주 대응 전략은?
A.남·북 고위급 회담 개최…인프라 관련주 긍정적 전망됨.
A.펀더멘탈·업계 점유율 확인 및 리스크 관리 필요함.
A.이슈 소멸에 따른 주가 변동성 확인됨.


※ 출발 증권 시장은 매일 오전 6시에 방송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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