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POSCO, 내용 및 업황은?
A. 중국 철강업 구조조정으로 글로벌 철강 산업 전반적인 업황 개선을 보인다. 공급과잉 현상 억제로 전반적인 철강경기 회복이 지속될 가능성 커지는 상황이다. 바오산강과 우한강철 합병 등 철강업체 대형화로 산업 집중도와 가격 협상력이 높아지고 있는 상황이다.

Q. POSCO, 수급상황은?
A. 꾸준한 기관/외국인 매수세 유입을 보인다. 1월 15만 5,500원 저점 이후 지속적인 상승추세로 20~25만원 박스권을 형성한다.

Q. POSCO, 매출은?
A. 3분기 영업이익 1조원 돌파하며 4년만에 최대치를 기록하였다. 매출 12조 7,476억, 영업이익 1조 343억, 당기순이익 4,755억을 기록하였다. 철강부문 실적 대폭 개선외에도 ICT부문 등 전반적인 실적 향상을 보인다. 매출 감소부분은 구조조정으로 인한 계열사 감소 영향을 받는다.

Q. POSCO, 전망 및 매수의견과 가격밴드는?
A. 중국 철강시장 구조조정으로 단기 전망이 밝다. 중점 사업부문인 자동차강판 등 고부가가치 제품 점차 실적 반영을 보인다. WP제품 3분기 403만 8천톤으로 판매량 사상 최대치이다. 철강업황 회복과 자회사 구조조정을 통해 연결실적이 개선되면서 연간 영업이익 지난해대비 1.8배 수준까지 늘어날 가능성이 보인다. 4분기 철강재 가격 상승이 원가 부담을 상쇄 가능하고, 전방산업 제품에 대한 판가 인상을 통한 실적 개선 이어갈 전망이다. 매수의견은 긍정이며, 매수가 23만3천원, 손절가는 19만원, 목표가는 30만원이고 3분기 어닝서프라이즈를 바탕으로 25만원 2500원 연간 고점 돌파여부에 관심을 보인다.


이의현 동부증권 도곡금융센터 차장 by 매일경제TV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