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송 : M머니 증권광장 (10시~12시)
■ 진행 : 김민광, 박혜진 아나운서
■ 출연 : 유재준 머니국

【 앵커멘트 】
오늘 집중관찰 게임빌인데요. 먼저 게임빌의 최대주주와 기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기자 】
게임빌의 최대주주는 송병준 대표가 31.03%의 지분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송 대표는 1996년 서울대 창업 동아리인 학생벤처네트워크의 초대 회장으로 활동하면서 2000년 게임빌을 창업했습니다. 또, 한국모바일게임협회 초대 회장을 맡는 등 게임산업에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송 대표는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모바일게임이라는 한 우물만을 집중적으로 파고들며, 시장 영역을 확대해 왔습니다

게임빌은 모바일게임과 온라인 네트워크게임 서비스의 제공하고 있습니다. 2000년 1월에 설립된 게임빌은 2001년 상호를 주식회사 피츠넷에서 주식회사 게임빌로 변경했습니다. 현재 게임빌은 모바일게임의 제작과 서비스 사업에 주력하고 있습니다. 모바일게임은 휴대폰과 태블릿PC 등 스마트 기기를 이용해 즐기는 게임인데요. 모바일 기기에 내장된 게임이나 네트워크에 접속한 후 다운을 받아 이용하는 게임을 모두 포함하고 있습니다.

【 앵커멘트 】
모바일 게임산업에서 게임빌의 영향이 크게 미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이번 실적 전망도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자세한 소식 알려주시죠.

【 기자 】
게임빌이 올해 2분기에 최대의 신작효과를 누릴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증권가에서는 올해 2분기에 게임빌이 30여종의 신규 게임을 출시할 것으로 전망하면서 역대 최고의 신작 모멘텀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게임빌이 1분기 중 5종의 신규 게임을 출시한 것을 감안한다면, 2분기에 신작 모멘텀을 기대하기에는 충분하다는 평가입니다. 또 게임빌은 올해 1분기 실적의 경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늘어날 전망입니다.

증권가에 따르면, 게임빌은 올해 1분기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2.7% 증가한 203억원의 매출액과 10.8% 늘어난 68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할 전망입니다. 전문가는 "게임빌의 신규 게임 출시 갯수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다양한 기대작들이 포함돼 있다는 점에 주목해야 한다"며 말했습니다. 또 "아쉬운 1분기 실적보다는 신작 모멘텀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 앵커멘트 】
지속적인 실적 증가가 게임시장에서의 게임빌의 인기를 말해주고 있는 것 같은데요. 국내외 게임시장에서 올해는 어떠한 목표와계획을 갖고 있는지 설명해주시죠.

【 기자 】
게임빌의 올해 목표는 글로벌 시장공략 강화입니다. 이미 게임빌은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고 지속적으로 매출 비중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은 과거와 달리 국경없는 시장으로 변화하고 있기 때문에 국내 시장만 생각해서는 궁극적인 생존이 힘들다는 판단에서 입니다. 송 대표는 "한국에서만 영업하는 것과 글로벌 시장에서 영업할 수 있는 것은 큰 차이가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송 대표는 글로벌 서비스 대응 능력을 바탕으로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넘버원 모바일게임사가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해 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앵커멘트 】
말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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