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기존 포장 주문을 '픽업'으로 리브랜딩하고, 앱 개편 및 연간 약 300억원 규모의 마케팅 프로모션 투자로 서비스 활성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습니다.
먼저 배민은 다음 달 14일부터 점주에게 포장 주문 중개 수수료 6.8%(부가세 별도)를 부과하고 앱 리뉴얼과 기능 고도화에 나섭니다.
소비자들이 더 직관적으로 인식할 수 있도록 '포장 주문' 서비스명을 고객 관점의 '픽업'으로 리브랜딩해 앱에 적용합니다.

이와 함께 '픽업' 탭 위치를 고객이 보다 손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앱 메인 화면 구동 시 가장 처음 노출되는 '음식배달' 탭 바로 우측에 전면 배치하는 등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편합니다.
또 가게 상세 페이지, 장바구니에도 '픽업' 버튼 및 옵션을 추가해 고객이 앱 이용 과정에서 언제든 픽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울러 픽업 주문 시 활용하는 지도뷰의 가독성을 개선하고 가게 검색 기능도 고도화할 예정입니다.
관련 앱 업데이트는 4월 1일부터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배민은 올 하반기까지 지도뷰 사용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나갈 계획입니다.
앱 리뉴얼과 더불어 배민은 픽업 주문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고객 할인 혜택 제공, 업주 지원 등 관련 마케팅 프로모션에 연간 약 300억원을 투자합니다.
픽업 서비스 탭에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주문이 가능한 가게를 모은 '할인' 아이콘을 배치하고, 고객이 픽업 주문에 대한 혜택을 체감할 수 있도록 주문 수요가 높은 프랜차이즈와 협업한 할인 이벤트도 마련합니다.
배민은 오는 17일부터 31일까지 포장 주문할 때 쓸 수 있는 할인 쿠폰도 제공합니다.
참여 브랜드는 멕시카나, 페리카나, bhc, 또래오래, 도미노피자, 청년피자, 피자헛, 미스터피자, 뚜레쥬르, 배스킨라빈스 등입니다.
배민 관계자는 "픽업 주문이 많아질수록 업주는 가게 이익률이 높아지고 고객과 직접 만나 매장을 소개할 기회를 많이 갖게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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