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디카페인 1억 잔 판매 기념 1+1 행사 진행
2024-05-02 10:50 입력
스타벅스 코리아가 디카페인 커피 누적 판매량 1억 잔 돌파를 기념해 디카페인 커피 1+1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스타벅스는 3일부터 8일까지 엿새간 오후 2시 이후 매장에 방문한 고객이 POS를 통해 이벤트 대상 디카페인, 1/2 디카페인 음료를 주문할 시 동일 사이즈의 음료를 한잔 더 제공합니다.

이벤트 대상 음료는 총 5종(카페 아메리카노, 카페 라떼, 플랫 화이트,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으로 증정 음료는 주문 음료와는 별개로 핫·아이스 중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스타벅스에서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디카페인 커피는 ▲카페 아메리카노 ▲플랫 화이트 ▲카페 라떼 ▲카라멜 마키아또 ▲스타벅스 돌체 라떼 등 총 5종이며, 해당 음료 외 메뉴들 역시 취향에 맞춰 퍼스널 옵션을 통해 디카페인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또 스타벅스는 카페인 함량을 절반으로 줄인 '1/2 디카페인' 라인업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가 디카페인 커피를 대상으로 1+1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이번 이벤트는 디카페인 커피가 대중화됨에 따라 기획된 특별 행사로, 별도의 조건 없이 비회원도 POS에서 주문만 한다면 참여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입니다.

스타벅스의 디카페인 커피는 지난 2017년 8월 도입 후 이듬해인 2018년 누적 1천만 잔을 넘겼습니다.

지난 2022년에는 연간 2천만 잔 판매를 돌파하며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다 지난달을 기점으로 도입 후 만 6년 9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억 잔을 달성했습니다.

스타벅스 코리아 최현정 식음개발담당은 "언제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자리매김한 디카페인 커피는 올해도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갈 것"이라며 "국내 디카페인 커피 시장의 저변을 넓힌 스타벅스는 앞으로도 디카페인 음료를 즐기는 고객들을 겨냥한 차별화된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현연수 기자 / ephalon@mk.co.kr ]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