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토크쇼 '픽'] 알리·테무 '가성비 C커머스' 공습
2024-04-30 17:32 입력
알리·테무 등 가성비를 무기로 한 C커머스의 공습이 매서워지고 있다.

중국 쇼핑 앱의 습격에 국내 온라인 쇼핑몰은 물론 유통 및 물류 판도에도 변화가 생겨나고 있다.

아직은 국내 주요 이커머스가 C커머스 공습에도 매출 호조세를 보이고 있지만, C커머스의 빠른 성장 속도에 국내 업체들도 대응에 나서고 있다.

또한 C커머스의 이용량이 늘어난 만큼 가품·불량품 등에 의한 피해 사례도 증가해 국내 소비자들의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매일경제TV<경제 토크쇼 '픽'>에서는 이렇게 우리의 삶과 밀접한 경제 이슈를 '픽'해 각종 데이터를 기반해 그래'픽'을 적극 활용함으로써 시청자들이 복잡한 경제 이슈를 더욱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고자 한다.

MC를 맡은 경제 길잡이 이재용 아나운서의 편안한 진행과 전문가들의 날카로운 분석, 남다른 시선을 가진 기자들의 발 빠른 취재로 경제 이슈를 흥미롭게 풀어내고자 한다.

오는 5월 3일 금요일 방송에서는 알리·테무의 확산 속에서 향후 유통 판도는 어떻게 변할지, 피해 사례에 대해 대처할 방법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전문가들과 이야기를 나눠본다.

그래픽으로 쉽게 만나는 경제,<경제 토크쇼 '픽'>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 30분 매일경제TV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