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배스킨라빈스, 소비자와 AI가 만드는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 개최
2024-04-30 15:16 입력
SPC 배스킨라빈스가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 '2024 그래이맛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30일 밝혔습니다.

배스킨라빈스의 '그래이맛 콘테스트'는 나만의 아이스크림 조합을 만들어 응모하면 실제 제품으로 출시하는 소비자 참여형 이벤트입니다.

지난해에는 우승작 '초코, 우리 이제 헤이즐넛', '나는 딸기치오'를 제품으로 출시했습니다.

올해는 AI 챗봇 기술을 도입해, 주관식 답변을 바탕으로 원하는 아이스크림 레시피를 도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이벤트 참여는 공식 이벤트 페이지 (www.brcontest.com)를 통해 4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가능합니다.

참가자들은 플레이버·시럽·토핑 재료를 선택한 후 완성된 아이스크림의 창의적인 이름 및 조합 의도를 포함한 콘셉트를 작성하면 됩니다.

심사는 두 차례에 걸친 대국민 토너먼트 투표(60%)와 전문 심사단 평가(배스킨라빈스20%, 쿠팡이츠 20%)를 통해 이뤄집니다.

최종 선정된 1, 2위 레시피는 10월 신제품 개발 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1위 수상자에게 배스킨라빈스에서 1천만 원의 상금을, 2위는 스폰서십을 체결한 '쿠팡이츠'에서 700만 원의 상금을 수여합니다.

이외 3등에게는 300만 원의 상금과 추가 입상자 앞으로 배스킨라빈스 상품권이 제공됩니다.

SPC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배스킨라빈스를 사랑하는 소비자들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공모하는 '그래이맛 콘테스트'를 개최한다"며 "올해는 상상력을 자극하는 AI 챗봇 기술을 적용해 소비자들이 새로운 형태의 브랜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고 전했습니다.

[ 구민정 기자 / koo.minjung@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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