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올영 매장까지 들어온다는데…피부진단 등 뷰티 체험 넓힌다

전국 올영 100여개 매장에
체험형 뷰티서비스 확산해

올리브영 합정메세나폴리스점에 도입된 ‘스킨스캔’ 기기에서 피부 측정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CJ올리브영]
CJ올리브영이 혁신 매장인 ‘올리브영N 성수’점의 성공의 발판 삼아 피부 진단 등 체험형 뷰티 서비스를 전국 매장으로 확장한다.


25일 올리브영은 올해 연말까지 전국 주요 상권 내 중대형 매장 100여 곳에 ‘체험형 뷰티 서비스’를 단계적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체험형 뷰티 서비스는 오는 30일 ‘서현중앙점’을 시작으로 다음달 ‘청주오창점’, ‘원주무실중앙점’, 6월 ‘범계타운’ 등으로 순차 도입될 예정이다.


특히 수도권을 넘어 비수도권 주요 매장에도 적극 확대해 전국 어디서든 ‘발견형 쇼핑(Discovery Shopping)’으로 대표되는 올리브영만의 고객 경험을 일관되게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올리브영은 핵심 고객층인 1020세대가 ‘개인화된 소비 경험’을 추구하는 트렌드에 맞춰 체험형 뷰티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하게 됐다.


올리브영이 실시한 고객 설문 결과 자주 방문하는 매장에 체험 요소가 도입될 경우 ‘이용 의향이 있다’는 응답이 97%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올리브영N 성수에 대거 도입된 체험형 서비스는 K뷰티 체험을 위해 필수적으로 경험해야 하는 킬러 콘텐츠로 자리잡으며 ‘오픈런’을 이끄는 핵심 요인으로 자리잡았다.


특히 이 달 기준 ‘스킨스캔 프로(두피·피부진단)’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의 구매 전환률은 78%로 미이용 고객(43%)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보다 전문적인 상담을 원할 경우 매장 직원이 휴대 중인 PDA(개인 휴대용 정보단말기)에 탑재된 고객 카운슬링 앱 ‘샐리(SELLY)’를 활용해 성분, 피부타입, 제형 등 고객 피부 상태와 개인 선호도에 맞춘 상품을 제안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N 성수의 리테일 혁신을 더 많은 곳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형 뷰티 서비스를 전국 주요 매장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고객 개개인의 가치와 취향을 반영한 ‘초개인화(Hyper-Personalization)’된 쇼핑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혁신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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