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2’
웹젠(대표 김태영)은 PC MMORPG ‘R2’에서 비공식 프로그램 사용자를 제한하고 이용자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일부 지역 입장 퀘스트 및 레벨 조건을 추가한다.


입장 퀘스트를 완료한 이용자는 ‘천공의 섬 엘테르’는 75레벨, ‘일루미나의 성지’는 70레벨부터 NPC를 통해 입장 및 ‘기억 리스트’ 기능으로 이동이 가능하다.


또한 서모너 클래스의 고블린 폭탄병의 스킬이 개선되며 주변 캐릭터를 인식하지 않도록 인지 대상이 변경된다.


‘R2’ 이용자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각인 리스트, 서번트 진화 재료, 매터리얼 진화 UI를 개선하고, 공성전에서 무분별하게 사용되던 ‘소생의 포션’ 아이템을 삭제한다.


퀘스트 인벤토리와 귀속 창고를 추가하고 서번트 인벤토리를 확장하는 등 게임 회원들의 편의성을 개선한다.


‘R2’에서는 오는 30일까지 경험치 2배 혜택의 ‘R2Day’를 비롯해 각종 기록이 추가로 집계되는 ‘R2WARD FESTIVAL 2025’를 진행한다.


아레스 서버를 제외한 일반 및 특화 서버에서 지난 3월 16일 이후 생성한 계정 중 ‘R2 게임 이용 동의’를 한 신규 이용자는 오는 30일까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참여 후 캐릭터를 생성하면 90레벨까지 점핑 혜택을 받는다.


4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이용자도 기존 및 복귀 유저 혜택 이벤트를 통해 90레벨까지 점핑할 수 있다.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에게는 ‘변신 스킬북’ 8종과 기간제의 ‘안정된 장비 상자’를 추가로 지급해 정착을 지원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출현하는 ‘루미너스’ NPC는 ‘이벤트 기념 상자 교환 이벤트’를 제공한다.


일반 및 특화 서버 ‘R2’ 회원은 이벤트 드롭 아이템인 ‘주문서 조각’을 모아 강화 주문서 제작이 가능하다.


◆ ‘캐리비안의 해적:전쟁의 물결’ 크리에이터 프로그램 글로벌 확장

캐리비안의 해적:전쟁의 물결’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의 공식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을 글로벌로 확장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글로벌 확장 오픈은 기존 한국 및 일본에서 운영되던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과 글로벌 크리에이터들의 지속적인 참여 요청을 반영한 결정이다.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크리에이터 프로그램은 다양한 게임 카테고리와 플랫폼에서 콘텐츠 제작 등 창작 활동을 지원해 주며 롱폼, 숏폼 영상뿐만 아니라 이미지, 텍스트 기반 콘텐츠를 통해서 활동 가능하다.


공식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참가자는 콘텐츠 제작 및 신규 팔로워 모집을 통해 보상을 획득할 수 있으며, 향후 특별 미션 및 자체 이벤트를 통해 추가 보상을 제공받을 수 있다.


조이시티는 글로벌 확장과 함께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공식 크리에이터 사전 지원자 모집을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 ‘오 마이 앤’ 꾸미기 콘텐츠 ‘꿈꾸는 인형의 집’ 업데이트

‘오 마이 앤’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오 마이 앤’에 신규 꾸미기 콘텐츠 ‘꿈꾸는 인형의 집’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는 퍼즐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이벤트 재화로 ‘꿈 꾸는 인형의 집’ 콘셉트의 이벤트 가구를 교환할 수 있다.


보라빛 색감이 돋보이는 아기자기한 한정 가구들로 주인공 ‘앤 셜리’가 사는 ‘초록 지붕 집’ 거실을 색다른 감각으로 꾸미는 재미를 선사한다.

5월 21일까지 만나볼 수 있다.


같은 기간 신규 시즌패스 ‘나의 들꽃 정원’ 상품을 판매한다.


퍼즐 플레이를 통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배틀패스형 상품이다.


신규 한정 코스튬 ‘프릴 가드닝 앞치마’와 귀여운 펫 ‘멋쟁이 꼬마 여우’를 포함한 여러 아이템은 물론, ‘골드’, ‘하트’ 등 풍성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