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에서는 볼 수 없는 뷰”…‘억’ 소리 난다는 정준호 송도 주택 어디길래?

배우 정준호의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빌라 ‘아너스117’ 단독주택 내부.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뚜벅이부동산’ 영상 갈무리]
“좌측은 클럽하우스와 호수, 우측은 숏홀과 미들홀에서 골프 치는 걸 볼 수 있습니다.

쇼파에 앉아 있으면 되게 명당입니다.


배우 정준호가 인천 송도의 단독 주택을 소개하며 한 말이다.


19일 주택·아파트 업계에 따르면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빌라 ‘아너스117’ 단독주택 중 가장 비싼 매물의 경우 100억원 이상을 호가할 것으로 추정된다.


지난 2021년 분양 당시 필지당 공급 금액은 14억~24억원이었던 것으로 알려졌다.

당시 청약 신청금만 1억원가량의 고가였음에도 청약 개시 9일 만에 일반 청약 물량 136개 필지가 모두 소진돼 이목이 집중되기도 했다.


아너스117이 다시금 주목을 받은 건 최근 정준호가 유튜브 채널 ‘뚜벅이부동산’을 통해 송도 주택을 공개하면서다.


인천 송도 잭니클라우스 골프빌라 ‘아너스117’. [매일경제 DB]
정준호는 “첫째가 초등학교 5학년, 둘째 딸이 6살이다”며 “내년 말부터는 인천에 있는 국제 학교에 다녀야 해서 여기에 집을 지었다“고 설명했다.


채드윅 송도국제학교, 인천과학예술영재학교, 인천예송중, 포스코고교 등이 인접해 자녀 교육을 위해 송도에 세컨 하우스를 마련했다는 분석이다.


해당 주택은 지하 1층~지상 2층 규모로 정준호가 직접 설계에 참여했다.

거실의 경우 4면 중 3면을 창호로 둘러 통창 뷰를 자랑한다.

테라스에서는 골프장을 바라볼 수 있어 ‘늘 골프를 치는 기분’이라는 설명이다.


지상 2층에는 방 3개와 욕실 2개가 마련됐다.

2층 메인 침실에서는 골프장 내 숏홀과 미들홀을 바라볼 수 있다.

골프장 내에 위치한 주택인 점을 고려해 뷰를 감상할 수 있게 설계를 고려했다.


지하 주차장에는 차량 6대를 주차할 공간을 마련했다.

절친한 것으로 알려진 배우 신현준이 방문한 적 있느냐는 질문에 정준호는 “그런 분들 오면 주차장에서 믹스 커피 한잔 먹고 보낸다”며 웃기도 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