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B 사업모델 도입·제품 출시

CJ제일제당이 글로벌 기업간거래(B2B) 뉴트리션(영양) 원료 사업 강화를 위해 새로운 전략 ‘3B(Borrow, Buy, Build) 사업모델’을 도입한다.

이를 적용한 제품도 내놨다.


5일 CJ제일제당은 우수한 기술력을 갖춘 업체의 원료를 영업망을 통해 판매(Borrow)하고, 기능성이 검증된 연구 전문기업 제품에 투자해 사업권·영업권을 확보(Buy)하고 자체 기술력으로 새 원료를 개발(Build)한다는 전략을 발표했다.


CJ제일제당은 3B 모델을 바탕으로 최근 바이오틱스 원료 브랜드 ‘바이옴엔리치’를 출시했다.

브랜드 제품은 CJ제일제당이 보유한 소재와 국내기업이 연구 개발한 소재를 활용해 만들었다.

수면∙피부∙근력∙체지방 관련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 중이다.


또한 아일랜드 기업 뉴리타스에 투자하고, 뉴리타스가 개발한 원료 펩티스트롱의 국내 독점 영업권을 확보하기도 했다.

운동 시 근력 및 피로도 개선 등의 인체적용시험 결과를 보유하고 있는 제품이다.

현재 북미 스포츠∙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중심으로 판매되는 중이며, 이달부터 국내시장에도 공급한다.


CJ제일제당은 3B 모델을 통해 국내외 우수 영양원료를 발굴하고, 사업 성장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세분화된 고객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새로운 B2B 사업모델을 도입했다”며 “글로벌 뉴트리션 시장의 선두주자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의 B2B 뉴트리션 사업 모델. <CJ제일제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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