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 1+1 흥행할까”…이마트, 노브랜드 1호점 여기서도 선보인다

국내 유통업체 중 처음 라오스 진출

이마트가 라오스 비엔티안 시빌라이 지역에 노브랜드 1호점을 오픈한다.

[사진 제공 = 이마트]

이마트가 국내 유통업계 중 최초로 라오스에 진출한다.


5일 이마트에 따르면 라오스 비엔티안 시빌라이 지역에 ‘노브랜드 1호점’을 6일 그랜드 오픈한다.


전체 면적 505㎡(약 153평) 규모로 베트남과 필리핀에 이어 이마트가 3번째로 진출하는 동남아시아 국가다.

이마트 측은 해외사업 다각화 전략의 결실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오픈은 국내 유통업체 중 최초 진출이다.


라오스는 전체 인구 750만명으로, 캄보디아, 태국, 미얀마, 중국, 베트남 등 5개국으로 둘러 쌓인 내륙국이다.

아직 소형 마켓과 재래시장 중심의 문화로, 체계적인 대형 유통망이 없어 잠재력이 큰 시장으로 평가 받는다.


노브랜드가 이번에 오픈하는 시빌라이는 중산층 인구 밀집 지역이자 라오스 국립대학생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젊고 트렌디하며 구매력이 높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이마트노브랜드 1호점을 올인원 쇼핑이 가능한 ‘생활 밀착형 로드샵’으로 오픈한다는 전략이다.


라오스 내 주류문화로 자리 잡은 한류 열풍에 따라 상품 개수만 약 1000가지에 달하는 등 최대 규모의 한국 상품을 선보인다.


현지에서 흔히 볼 수 없었던 1+1 할인 행사와 같은 한국형 프로모션도 적극 도입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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