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출처 = 연합뉴스]
글로벌 동영상 스트리밍업체 넷플릭스의 3분기 가입자가 507만명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7일(현지시간) 넷플릭스가 발표한 실적 보고서에 따르면 3분기 총가입자 수는 507만명 늘어난 2억8272만명을 기록했다.

이는 시장의 평균 예상치 2억8215만명을 소폭 웃도는 수치다.


가입자 수 증가에 힘입어 넷플릭스의 실적도 시장 예상치를 웃돌았다.


3분기 매출은 98억2500만달러(약 13조4592억원)로, 지난해 같은 기간(85억4200만달러) 대비 15% 올랐다.

이는 금융정보업체 LSEG가 집계한 전문가 예상치 97억7000만달러를 넘어선 수치다.

3분기 주당 순이익(EPS)은 5.40달러로, 이 역시 시장 예상치인 5.12달러를 웃돌았다.

회사 측은 특히 광고 요금제 가입자 수가 직전 분기 대비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넷플릭스는 3분기 ‘더 퍼펙트 커플’(The Perfect Couple),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등 히트작들 덕분에 실적이 개선됐다고 전했다.


4분기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4.7% 증가한 101억3000만달러(약 13조8822억원), EPS는 4.23달러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4분기에 넷플릭스 역사상 최다 시청률을 기록한 ’오징어 게임‘ 시즌2가 돌아오는 등 강력한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다는 것을 근거로 들었다.


내년 연간 매출은 올해 연간 전망치(389억달러) 대비 11∼13% 성장한 430억∼440억달러(약 59조∼60조원)가 될 것으로 추정했다.


다만, 내년 영업이익률은 올해 연간 예상치(27%)에서 불과 1%포인트 성장한 28% 수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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