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항공이 중국 최대 온라인 여행사 '씨트립(트립닷컴)'과 손잡고 중국 MZ세대 중심의 개별여행객 '싼커(散客)' 공략에 나섰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17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아시아나항공 본사에서 씨트립 라이브커머스 생방송 '아시아나항공과 함께 더 아름다워진 나를 발견하세요'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2시간30분 동안 진행된 방송에는 약 18만명이 접속해 큰 호응을 얻었다.

△캐빈 승무원 서비스 교육 체험 △A350 항공기 시뮬레이터 탑승 등 훈련시설 견학을 진행하며 아시아나항공의 우수한 서비스와 안전 역량을 함께 소개했다.


방송 중 중국인들이 많이 방문하는 서울 인기 방문지도 소개했다.


항공 콘텐츠로 중국에서 유명한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이미지 메이킹 체험도 진행했다.

특히 현재 중국 MZ세대 사이에서 유행 중인 퍼스널컬러 진단과 한국식 메이크업 체험이 방송 중 가장 반응이 뜨거웠다.


아시아나항공은 중국인 관광 유형이 단체에서 개별 여행으로 바뀐 만큼 본격 '싼커' 유치 마케팅 공략을 더욱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정지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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