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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씨가 공개한 당시 우동 면발 사진 [사진출처 = 보배드림] |
식당에서 주문한 우동 면발에 문제가 있어 환불받는 과정 중 사장이 입금자명에 욕설을 적어 억울함을 토로하는 손님의 사연이 전해졌다.
16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구 OOOOO 음식점의 기가 막힌 대처. 도와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에 따르면 최근 회사 후배와 점심 식사를 위해 작성자 A씨는 대구 북구의 한 프랜차이즈 음식점을 방문했다.
그가 주문한 메뉴는 텐동 2개와 우동 2개.
그런데 A씨가 받은 우동의 면발 상태가 정상처럼 보이지 않았다.
그는 “우동이 좀 이상했다”며 면이 얼룩덜룩하고 먹어봐도 질겨서 직원분에게 문의했다“고 말했다.
이후 직원은 곧 다시 또 다른 우동을 제공했지만 상태는 비슷했다.
A 씨는 ”그때 당시에는 ‘원래 이런가보다’ 싶었고 우동은 좀 찝찝해서 남기고 다 결제하고 나왔다“고 말했다.
하지만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하다 싶어 프랜차이즈 본사에 문의를 했다.
본사 고객관리팀은 그의 문의에”냉동 면을 사용하는데 간혹 그런 불량이 나온다.
해당 대리점 측에 우동값은 환불 조치하라고 하겠다.
죄송하다“라며 친절하게 응대했다.
이후 해당 식당에 환불요청을 한 A씨는 며칠 뒤 식당 점주로부터 입금 당시 적어보낸 문자를 보고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다.
메시지에 적힌 입금자명에 ‘XX 새끼야’라는 욕설이 적혀 있었기 때문이다.
A 씨는 ”입금자명을 XX새끼야‘라고 바꿔서 보냈더라. 사람이 어떤 생각과 마음을 갖고 있으면 이렇게 할 수가 있는 거냐. 화도 안 난다.
아주 많이 어이가 없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 사태를 본사 담당자에게 말씀드렸고 본사에서는 2회 적발 시 영업정지를 내릴 수 있는 1회 경고 조치를 내용증명을 보내주기로 했다.
맹세컨대 흔히 이야기하는 진상짓? 블랙컨슈머 같은 일은 해본 적도 없고 정당한 문의였다“라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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