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톤28 새벽크림’ 홈쇼핑 첫방송
충성고객 확보 위해 인디 브랜드 유치

GS샵이 19일 TV홈쇼핑 최초로 ‘톤28 해남404 펩타시카 새벽 크림’을 방송한다.

<사진=GS샵>

GS샵이 ‘인디 뷰티’ 브랜드 유치에 공을 들이고 방송 편성을 늘리고 있다.

소위 ‘아는 사람은 아는 브랜드’를 확보해 충성고객을 늘리기 위해서다.


인디 브랜드는 인디 음악·인디 영화처럼 각자만의 뚜렷한 브랜드 콘셉트를 가지고 온라인과 소셜미디어로 판매하는 곳을 일컫는다.


16일 GS샵은 오는 19일 오전 11시50분 TV홈쇼핑을 통해 ‘톤28 해남 404 펩타시카 새벽 크림’ 방송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톤28은 무농약 병풀 추출물로 화장품을 만드는 인디 뷰티 브랜드다.

무농약 제품을 위해 직접 농사를 짓기로 유명하다.


톤28은 자사몰 고객 30만명,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10만 구독자를 기반으로 온라인에서 유명세를 탔다.

이번 GS샵 편성을 통해 홈쇼핑에도 처음 진출하게 됐다.


이번에 새로 출시한 ‘해남 404 펩타시카 크림’은 톤28에서 운영 중인 약 100개 상품 중 매출 1위의 대표 상품이다.

풍성한 수분감으로 자고 일어나면 한층 밝아진 피부를 경험할 수 있어 ‘새벽 크림’이라는 애칭으로 불린다.

여러 백화점에서 팝업스토어를 열고 품절 사태를 기록하기도 했다.


GS샵이 톤28 같은 인디 브랜드 유치에 공을 들이는 건 상품 차별화로 충성 고객을 모을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온라인에서 인기가 검증된 상품으로 신규 고객을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GS샵이 19일 TV홈쇼핑 최초로 ‘톤28 해남404 펩타시카 새벽 크림’을 방송한다.

<사진=GS샵>

지난 5월 출시한 ‘디마르3(Demar3)’도 대표적이다.

모공 앰플로 유명한 디마르3는 여러 온·오프라인 쇼핑몰 에센스 카테고리에서 판매량 1위, 구매후기 1위 등을 기록했다.


GS샵은 디마르3 상품을 TV홈쇼핑에서 단독으로 출시해서 지난달 말까지 5개월간 누적 매출 50억원을 기록했다.

5~7월 구매 고객 분석 결과 신규 고객이 22%에 달했다.

일반 뷰티 상품 구매 고객 평균 14%보다 크게 높은 수준이다.


GS샵은 톤28 브랜드 방송에 맞춰 전용 패키지를 출시한다.

△‘해남 404 펩타시카 새벽 크림(50g)’ 6개와 체험분(2g) 4장 △해남 404 펩타시카 토너(250㎖) 2개 등으로 구성했다.

전용 패키지는 17만8000원으로 방송한다.


톤28 새벽크림을 다구성으로 판매하는 건 이번이 최초다.

단품 구매보다 약 40% 저렴한 가격이다.


한대성 GS샵 뷰티팀 MD는 “최고의 원료를 얻기 위해 직접 흙을 일구고 무농약 병풀을 재배하는 톤28의 진심을 고객들에게 소개하고 싶어 많은 공을 들였다”며 “24가지 피부 걱정 성분과 인공 향료 등을 배제하고 식물 성분을 주원료로 효능을 높인 톤28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