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근해진 날씨에 나들이객이 늘면서 봄 정기세일 기간 백화점 매출이 호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백화점 업계는 국회의원 선거로 봄 세일 기간 중 휴일이 하루 더 늘어난 만큼 쇼핑 수요가 작년보다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롯데백화점은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8일까지 봄 정기세일 매출이 지난해 세일 때와 비교해 20% 증가했다고 오늘(10일) 밝혔습니다.

따뜻한 날씨로 야외활동이 늘면서 스포츠와 아웃도어 매출이 각각 30%와 25% 늘었고 나들이를 나왔다가 백화점에서 끼니를 해결하는 사람들로 식음료 매출도 25% 증가했습니다.

럭셔리 제품 매출도 시계와 주얼리(55%) 인기에 힘입어 30% 늘었습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 기간 매출이 20.5% 늘었습니다.

여성(23.2%), 영패션(18.6%), 스포츠(22.1%), 아동(24.5%), 식음료(26.1%) 매출 증가세가 두드러졌습니다.

현대백화점 전체 매출 신장률은 20.1%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말 더현대서울 등에 명품 브랜드를 보강한 덕에 명품 매출이 24.2% 늘었고 영패션(22.7%), 식음료(20.5%), 뷰티(21.6%) 등의 매출도 증가세를 보였습니다.

백화점 업계는 이날 투표를 마치고 나들이에 나서는 고객들을 공략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매출을 더울 끌어올릴 계획입니다.

[ 이정호 기자 / lee.jeongho@mktv.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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