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25일 방영'…레일 탈부착 창호·PDLC 필름·병원 모바일 서비스

11월 25일(금)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38회에서는 알파큐, 주식회사 뷰전, 레몬헬스케어를 만나 봤습니다.



극찬기업의 첫 번째 이야기에서는 바깥바람이 내부로 유입되지 않는 창호를 개발한 알파큐를 소개합니다.

기존 슬라이딩 창호의 경우 창문을 들어 창틀 위에 끼워 맞추는 형식으로 그사이에 틈새가 생겨 내부의 찬바람이 그대로 유입되는 반면 극찬기업의 창호는 창틀에 삽입홈을 구성하고 레일을 별도로 조립해 결합하는 방식으로 단열 효과와 미세먼지 유입 차단 등의 다양한 효과를 지닌 기술입니다.

모두에게 편리함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연구를 거듭해온 기업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홈 IoT, 인공지능 스피커 등의 스마트 기술은 우리 일상생활에 편리함을 주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하는 주식회사 뷰전은 PDLC 스마트 윈도우 기술을 개발했습니다.

이 기술은 평소에는 투명한 필름이 전기가 들어갔을 때 불투명해지는 기술로 여름철 적외선과 자외선을 차단하고 단열 효과까지 뛰어난 제품으로 난방비 절감과 사생활 보호도 가능한 기술입니다.

기업이 개발한 기술이 어느 곳에 적용될 수 있는지 극찬기업을 통해 소개합니다.



극찬기업의 마지막 이야기에서는 레몬헬스케어의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의료 기술의 질과 폭이 넓어진 현재는 병원 예약부터 접수, 대기 등의 번거로운 절차가 늘어나 기다리는 시간이 많이 소요되고 있습니다.

기업은 모바일 플랫폼을 개발해 대기 시간 없이 진료, 수납, 처방전 발급부터 청구 서류까지도 처리할 수 있는 기술로 각종 서류를 발급받는 시간과 환자의 동선 모두 대폭 줄인 획기적인 기술입니다.

스마트한 헬스케어 플랫폼을 통해 전 국민 의료 생활 서비스에 혁신적인 변화를 예고하는 기업을 만나봅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각종 산업에서 중심축을 이루는 기업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