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대표 김병훈)의 스트릿 브랜드 '널디'(NERDY)가 연세대학교와 이색 콜라보를 진행하며 스트릿 패션의 캠퍼스룩을 선보였습니다.

널디는 지난 23일 후드 3종, 스웻셔츠 2종, 반팔 티셔츠 1종으로 구성된 총 6종의 신규 콜라보 라인업을 공개했습니다.

'널디X연세대'라는 테마 아래 제작된 이번 라인업은 널디 로고와 연세대를 상징하는 'Y' 이니셜과 연세대의 설립년도 '1885'등이 아치형으로 배치됐습니다.

학구적인 분위기를 주는 '아치로고 후드'와 널디의 시그니쳐 2-라인이 대학생들의 역동적이고 스포티한 분위기를 살려주는 '엔와이 스웻 셔츠' 등 널디의 자유로운 감성과 연세대의 유서 깊은 브랜딩이 동시에 살아있는 스타일로 출시됐다는 게 사측의 설명입니다.

이번 콜라보는 그간 국내에서 사례가 드물었던 특별한 '대학 패션 브랜딩'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미국과 영국 등 해외 대학의 경우, 대학 자체 브랜드와 패션 브랜드가 콜라보 한 제품들이 재학생과 졸업생을 포함한 많은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동안 국내에서는 각 대학의 단과대들이 개별 제작하는 속칭 '과잠'외에는 대학 브랜딩이 들어간 의류를 찾아보기 어려웠습니다.

이에 이번 널디와 연세대의 만남은 국내 대학 브랜딩의 좋은 선도 사례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김병훈 에이피알 대표는 "해외 대학들 이상으로 국내 대학들 역시 눈에 띄는 디자인 요소들을 바탕으로 패션 브랜드화 될 잠재력이 충분하다"며 "연세대의 브랜드적 강점을 널디의 감성으로 녹여 국내 대학의 패션 브랜드화 사업을 이끌겠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이번 신규 라인업은 콜라보가 진행된 2022년도를 기념하여 2천200벌만 한정 제작됐으며, 연세대학교의 22학번 새내기들이 화보 모델을 맡았습니다.

이번 신규 라인업 제품들은 널디 온라인 자사몰과 연세대학교 생활협동조합 매장 'YONSEI COOP'에서만 구입 가능합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