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경제TV 극찬기업] '5일 방영'…파우치형 액상 커피·필라테스 스포츠 양말·자동화 물류 시스템

8월 5일 (금) 우수한 제품, 뛰어난 기술력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23회에서는 ㈜소자매, 로리나, 오토스토어를 만나 봤습니다.

코로나19 이후 홈카페족이 늘면서 커피 관련 시장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현재 이번 극찬기업에서는 집, 캠핑장 등 내가 원하는 곳 어디서나 커피 전문점 수준의 맛을 구현하는 파우치형 액상 커피 제조 기업 ㈜소자매를 취재했습니다.

전문 로스터에게 공급받는 전용 블렌딩 원두와 밟아도 터지지 않는 4중 진공 파우치를 통해 소비자에게 맛있고 안전한 콜드브루 커피를 제공하는 기업을 만나봅니다.

자세 교정, 다이어트 효과 덕분에 대중들의 사랑을 받는 필라테스!

하지만 미끄러짐, 발 충격 등 안전사고에 대한 위험성은 어디에서나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극찬기업 두 번째 이야기에서는 특별한 디자인은 물론 안전을 고려한 1-3-1 구조의 기능성 필라테스 양말을 통해 새롭게 도약하는 로리나를 만나봅니다.

그동안 고가의 해외 제품에 의존했던 필라테스 양말 시장에서 ’가성비 좋은 국산 제품‘이라는 돌파구를 마련한 기업의 이야기를 들어봅니다.

코로나 팬데믹이 장기화되면서 비대면 서비스 증가와 함께 폭발적으로 늘어난 온라인 수요에 대해 대응하지 못했던 기업들이 물류 창고의 중요성을 깨닫고 있습니다.

극찬기업 마지막 이야기에서는 전 세계 소비자의 온라인 구매 패턴 변화에 맞춰 자동화 물류 시스템을 개발한 오토스토어를 소개합니다.

당일 배송, 새벽 배송 등 빠르고 간편한 물류 서비스 속 숨겨진 자동화 창고 기술을 함께 만나봅니다.

뛰어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대한민국 각종 산업에서 중심축을 이루는 기업을 소개하는 [극찬기업].

매주 금요일 오후 6시 30분에 방영되는 극찬기업의 모든 콘텐츠는 매일경제TV 유튜브 채널에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 매일경제TV & mktv.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늘의 이슈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