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그룹이 S
SG닷컴을 주축으로 온오프라인 어디서나 고객이 신세계 채널을 만날 수 있는 '완성형 에코시스템' 구축에 나섭니다.
강희석 S
SG닷컴 대표는 오늘(30일) 임직원 모두가 참여하는 온라인 화상회의에서 이 같이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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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G닷컴은 한 해의 성과를 돌아보고 회사의 미래 비전에 대해 전사적인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오픈 톡' 행사를 약 한 시간 동안 비대면 '웨비나(Web + Seminar)' 형식으로 진행했다고 이날 오후 밝혔습니다.
강 대표는 이 자리에서 "올해 온라인 장보기 물량은 대형 PP센터가 늘면서 하루 최대 15만건까지 확대됐고 상품 구색과 품질 경쟁력도 한층 강화됐다"며 "패션·뷰티·반려동물·유아동·가전 등 라이프스타일 핵심 카테고리의 성장과 라이브커머스 '쓱라이브'의 인기도 고무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내년은 온오프라인 시너지를 바탕으로 한 '완성형 에코시스템 구축'의 원년으로, 오는 2023년까지 그로서리 카테고리 2배 성장과 비장보기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 3배 성장을 달성할 것"이라며 "올해와 마찬가지로 전 구성원이 합심해 의미 있는 성과를 창출하자"고 덧붙였습니다.
이를 위해 S
SG닷컴은 '멤버십 서비스' 관련 논의도 본격적으로 시작할 계획입니다.
다만 구체적인 출시 시기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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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G닷컴 관계자는 "내년에도 대형 플랫폼을 중심으로 시장 재편이 빠르게 이뤄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강력한 에코시스템을 기반으로 한 완성형 이커머스 사업모델 구현에 힘쓰겠다"며 "장기적 비전과 목표 달성을 위해 전 구성원이 함께 공감할 수 있는 적극적인 소통의 자리가 더 많아질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 이유진 기자 / ses@mk.co.k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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